고피자는 오는 11월 1일, 세계 1위 공항으로 꼽히는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터미널2에 국내 순수 외식 기업 최초로 ‘고피자 창이국제공항점’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사진=고피자
사진=고피자

최근 공항 시설을 리뉴얼 한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은 세계 1위 공항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글로벌 외식업체들이 입점해 있는 곳으로, 고피자는 글로벌 외식 브랜드인 스타벅스, 맥도날드 등과 나란히 창이국제공항 출국장 내에 위치하게 된다. 면세점과 나란히 위치하게 된 고피자는 창이공항공사의 엄격한 품질, 안전, 위생 등의 기준을 충족하며 20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고 당당히 입점을 해냈다. 공항 관계자에 따르면 고피자가 2020년 3월 싱가포르에 1호점을 오픈 후, 현재 싱가포르 내 피자 프랜차이즈 업체 중 시장 점유율 3위를 달성한 것도 입점 확정에 큰 배경이 되었다는 평이다.

고피자는 이번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입점을 계기로 2024년까지 싱가포르 내 매장을 약 50개로 확대, 싱가포르 시장점유율 2위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더불어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이 한국의 인천국제공항, 일본 나리타공항, 홍콩의 첵랍콕 공항과 함께 아시아의 4대 허브 공항으로 불리는 곳인만큼 동남아시아 진출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피자 창이국제공항점’은 고피자의 푸드테크 기술이 모두 적용된다. 화덕을 소형화 및 자동화한 특허 오븐 ‘고븐’, 토핑의 정확도를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기록하는 ‘AI 스마트 토핑 테이블’, 직원이 토핑만 하면 자동으로 피자를 굽고, 커팅하는 로보틱스 기술이 결합된 ‘고봇 스테이션’ 등 고피자 푸드테크연구소가 자체 개발한 첨단기기가 도입돼 소비자들에게 균일하고, 맛있는 1인 피자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