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건강관리 앱 서비스 ‘티티케어’ 개발사 ‘에이아이포펫’이 인공지능으로 반려견, 반려묘의 구강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에이아이포펫
사진=에이아이포펫

티티케어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휴대폰으로 관리하는 앱으로 휴대폰으로 반려동물의 눈, 피부, 치아, 걷는 모습을 촬영하면 인공지능이 분석해 건강 이상 징후를 알려주고, 전문가와의 실시간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에이아이포펫이 새롭게 선보이는 티티케어의 치아 체크 서비스는 사용자가 앱으로 반려동물의 치아를 촬영하면 인공지능이 분석해 치석과 잇몸 염증 여부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에이아이포펫은 사용자의 촬영 편의성을 고려해 반려동물의 치아를 인식하고 촬영까지 자동으로 해주는 인공지능 모델도 함께 도입했다.

반려동물의 구강 질환은 동물병원을 방문하게 되는 주요 원인 중 하나로, 3세 이상의 반려동물 중 치아 관련 질환을 겪고 있는 반려동물이 50% 이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구강 질환은 단순 치아의 문제뿐 아니라, 면역계, 피부 등 신체의 다양한 기능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조기 발견이 중요하며 반려인들의 각별한 관심이 필요하다. 에이아이포펫은 이러한 문제점에서 착안해 티티케어의 인공지능 모델로 반려동물의 구강 건강 이상을 쉽고, 빠르게 발견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