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가 국내 최초로 커피와 정수기를 결합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전문적인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인스퓨어 스팀 100 바리스타 정수기’를 출시했다.

사진=쿠쿠홈시스
사진=쿠쿠홈시스

바리스타 정수기는 커피 메이커 겸용 기능을 갖춘 국내 최초 끓인 물 정수기로 개인 취향에 따라 9가지의 레시피를 선택할 수 있다. 3개의 커피 브루잉 전용 버튼으로 농도와 온도, 용량을 3단계씩 선택할 수 있어 커피의 다양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온도의 경우 쿠쿠홈시스만의 기술인 100°C 끓인 물부터 85°C까지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기호에 맞는 온도로 출수가 가능하다. 또한 추출 횟수 조절을 통해 커피의 농도와 맛의 깊이를 조절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는 바리스타 정수기에 자동으로 유량과 유속을 컨트롤할 수 있는 자동 드립 모듈을 탑재했다. 자동 드립 모듈은 출수되는 물의 세기와 범위를 균일하게 조절해 개인의 취향과 레시피에 맞는 특별한 커피를 만든다. 또한 넓은 물줄기, 좁은 물줄기 선택이 가능해 핸드 드립과 드립 백 등 다양한 형태의 커피를 간편하게 추출한다.

위생 면에도 신경을 썼다. 집안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와 각종 세균에 노출되는 출수 코크 내부와 외부를 약 100°C의 강력한 스팀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스팀살균’ 기능을 탑재해 세균과 물때를 제거한다. 직수 및 냉수관은 ‘인 앤 아웃 자동 살균 시스템’을 통해 전기분해 자동 살균이 이뤄져 물이 정수기로 들어와 컵에 담길 때까지 위생적인 관로를 통해 이동한다. 이 밖에도 자동 살균 기능을 통해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5일에 한 번씩 내부 살균을 진행해 깨끗한 물을 언제나 마실 수 있다.

필터 관리의 편리성도 높였다. 수은과 납, 카드뮴 등 중금속 7종을 거를 수 있는 메탈 블록 2.0 필터와 노로바이러스를 99.9%까지 제거하는 나노 포지티브 플러스 3.0 필터가 제품 전면에 위치해 있어 누구나 손쉽게 필터를 교체할 수 있다. 이를 통해 1인 가구나 맞벌이 가구 등이 번거로운 방문 관리 대신 배송을 통해 필터를 받아본 후 손쉽게 정수기 셀프 관리를 진행할 수 있다.

사진=쿠쿠홈시스
사진=쿠쿠홈시스

이 밖에도 상·하 50mm, 전·후 20mm씩 이동 가능한 무빙 코크를 장착해 용기 크기에 따라 위치를 조정해 사용할 수 있으며 터치 슬라이드바를 통해 120ml부터 1500ml까지 9단계로 출수량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조작이 편리한 터치 컨트롤 방식과 작동 시에만 은은하게 나타나는 일체형 히든 디스플레이, 사용자 근접 시 자연스럽게 켜지는 웰컴 라이트는 인테리어 효과도 높인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