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라미란이 '제43회 황금촬영상 시상식'에서 촬영 감독이 뽑은 인기상을 받았다.

사진=씨제스 스튜디오
사진=씨제스 스튜디오

지난 19일 열린 '제43회 황금촬영상 시상식'에서 라미란은 영화 '정직한 후보2'로 인기상을 수상했다. 황금촬영상은 한국영화촬영감독협회 회원들이 1년간 촬영한 작품을 출품하고 전체 회원들이 비교· 평가해 새로운 스크린 얼굴을 찾는 것에 의미를 둔 시상식이다.

전편 '정직한 후보1'을 통해 코미디 영화 최초로 청룡영화상 여우주연상을 받은 라미란은 지난해 9월 개봉한 '정직한 후보2'에서도 '코미디 퀸' 다운 면모를 확실히 입증하며 극의 중심을 꽉 잡았다. 몸을 사리지 않는 코믹 연기부터 전편과는 또 다른 주상숙 캐릭터의 매력까지 배가시키면서 '천의 얼굴 라미란'이라는 수식어를 공고히 했다.

인기상의 주인공인 라미란은 "촬영 감독님들은 저의 최초 관객이다. 카메라 앞에서 긴장하지 않고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만들어 주시는 분들이 촬영 감독님들이다. 어떤 상보다도 그분들이 주시는 인기상인 만큼 더욱 영광이다. 한국 영화가 힘든 시기이지만, 많이 제작되고 사랑받으며 함께 파이팅 했으면 한다"며 수상소감을 전했다.

안주하지 않고 쉼 없이 활동 중인 라미란은 누구보다 바쁜 한 해를 보내고 있다. JTBC ‘나쁜엄마‘에서 아들에게 억척스러운 나쁜 엄마가 될 수밖에 없었던 ‘진영순’ 역을 호연으로 소화해 내며 시청자들의 극찬을 끌어냈을 뿐만 아니라 시청률과 화제성 모두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하반기에는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잔혹한 인턴'에서는 살벌한 '경력직 인턴'으로 복직하는 워킹맘 고해라 역으로 변신해 일과 가정 사이에서 고민하는 모든 시청자에게 공감과 위로를 동시에 선사하며 또 하나의 인생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차기작 ‘정년이’에서는 서늘한 카리스마와 대쪽 같은 성격을 소유한 매란국극단 단장 ‘강소복’ 역으로 분해 열일 행보를 이어간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