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복 브랜드 ‘캠브리지 멤버스(이하 캠브리지)’가 울마크 컴퍼니와 이번 23FW시즌 메리노 울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메리노 울은 100% 천연섬유로 생분해, 리사이클에 용이하며 통기성, 주름 방지 기능, 드레이프성이 뛰어나 남성복 소재로 뛰어나다. 캠브리지와 울마크 컴퍼니는 클래식이라는 키워드 아래 각각 수트와 울 소재의 헤리티지를 이어 나가고 있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온라인 콘텐츠를 공동으로 기획하는 것은 물론, 백화점 팝업스토어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먼저 클래식 맨즈웨어를 즐기는 인플루언서 2명과 협업, 영상을 통해 유행을 타지 않는 클래식 패션을 소개한다. ‘옷장 들여다보기’라는 콘셉트로, 자신만의 클래식 패션 스타일링 팁은 물론, 울 소재로 된 옷과의 잊지 못할 일화도 담아냈다.

3분 내외의 오피셜 영상과 5초 분량의 유튜브 숏츠용 영상으로 기획했으며 캠브리지와 울마크 컴퍼니 공식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일부터 공개한다.

캠브리지는 23FW 시즌 상품 중 울 소재가 30% 이상 사용된 전상품에 한해 온라인 프로모션도 기획한다. 오늘부터 31일간 코오롱몰에서 진행할 예정이며 울 소재에 대한 심도 있는 웹 컨텐츠를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11월부터는 일부 캠브리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팝업스토어도 진행한다. ‘지속가능한 클래식’을 테마로 한 협업 팝업스토어로 기획됐으며 클래식 수트와 프리미엄 울에 대한 스토리를 담을 계획이다.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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