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펜싱 국가대표 선수이자 대한체육회 이사인 남현희가 결혼 소식이 알려진 뒤 각종 루머에 휩싸인 전청조씨와 직접 해명에 나섰다.

남현희/사진=연합뉴스
남현희/사진=연합뉴스

24일 전청조씨는 스포츠조선과 인터뷰에서 “이런 반응은 당연히 예상했던 일이다. 어차피 내가 타깃이 될 것이라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앞서 23일 한 매체와 인터뷰를 통해 남현희와 재혼 소식을 알렸다. 해당 기사에서 전씨는 미국에서 나고 자란 ‘재벌 3세’이자 과거 글로벌 IT기업 임원이었으며 현재는 국내외를 오가며 예체능 교육사업과 IT 사업을 하고 있다고 소개됐다. 업무차 만났던 두 사람은 남현희의 이혼 절차가 끝난 뒤 연인이 된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해당 인터뷰가 공개된 후 일부에서는 전씨가 남성이 아닌 여성이라거나 사기 전과가 있다는 등의 각종 루머가 확산됐다. 이에 남현희는 “거짓 또는 악의적이거나 허위 내용을 담은 게시글 등으로 인해 허위 사실이 유포될 경우 강력 대응할 것”이라며 관련 루머를 일축했다.

전씨 역시 이날 인터뷰에서 “(내가) ‘사기꾼이다’ ‘남자가 아니라 여자다’ 등의 댓글을 봤다”며 “나는 괜찮다. 시간이 지나면 다 알게 될 거라 괘념치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내가 사랑하는 사람과 가족이 다치는 건 정말 싫다”면서 “나는 공인도 아니고 나에 대해 함부로 얘기하는 건 모두 명예훼손이다. 냉정하게 법적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모든 악플에 대해 강력하게 끝까지 대응할 것”이라며 “내게 현희와 하이(남현희의 딸)는 누구보다 소중하고, 소중한 사람을 내가 지켜야 한다. 소중한 사람을 지킬 수 있는 일이라면 내 자리에서 무엇이든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자신의 이력에 대해 “14세에 한국에서 승마를 시작해 한국과 미국을 오가면서 승마를 했다. 19세까지 탔는데 무릎 연골판막이 다 찢어지는 부상으로 아쉽게 선수 생활을 마감했다. 스무 살 때 호프집으로 사업을 시작해 그때부터 예절교육 학원을 운영했고, 글로벌 IT기업에서도 일했다. 지금도 배우면서 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씨는 '재벌 3세'라는 배경에 대해서는 “사업적인 이유도 있고 관계된 사람들이 많아 조심스러운 게 사실”이라며 결혼 전인 12월 말 모두 밝히겠다고 예고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