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에 이어서…

두나(수지)와 원준(양세종)의 이야기는 열린 결말로 마무리 됐다. 청춘의 굴곡을 겪은 이들이 어떻게 끝맺어질지는 시청자에게 맡긴 셈. 양세종은 두 사람의 결말을 상상해본 적이 있냐는 말에 “저는 언젠가 다시 만났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마주쳤을 거 같아요”라고 밝혔다.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웹툰의 결말은 봤냐는 질문에 그는 “처음에 웹툰을 보다가 덮었어요. 대본이 각색이 됐잖아요, 제가 웹툰의 원준이를 따라하고 있더라고요. 이건 좀 지양해야겠다 해서 대본에 온전히 집중하려고 했어요”라고 설명했다. 

매력적인 성격으로 원준은 물론 시청자들의 마음도 사로잡은 두나. 실제 두나같은 성격의 여성은 어떠냐고 하자 양세종은 “그런 매력의 셀럽이 나타나면 저는 절대 NO얘요. 너무 부담스러워요”라면서도 “그런데 그런 성격의 그냥 사람이라면 좋아요. 제가 그렇게 통통튀는 성격은 아니니까요. 저의 이상형은 다르지만 이야기가 잘 통하고, 정서적으로 잘 통한다면”이라고 전했다.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양세종은 자신이 생각하는 사랑의 요소로 “서로에 대한 존중이 필요한거 같아요. 너무 한쪽이 갑이 되거나 하면 안되는거 같아요, 서로의 인생을 존중하고 삶을 대하는 태도들이. 그 코드가 맞아야 하지 않을까 싶어요”라고 밝혔다.

군 전역 후 복귀작인 만큼 본인이 돋보이는 작품을 선택할 법도 했지만 양세종은 ‘이두나!’를 택했다. 작품 선택 기준에 대해 양세종은 “(내가 돋보여야 한다는) 그런 고민은 없었어요”라고 말했다.

“대본들을 봤을때 군대 가기 전에도 그렇고, 심장이 뛰면 되는거 같아요. 장르를 다 떠나서 대본이 주는 힘이 있잖아요. 좋은 떨림을 받으면 ‘가자’ 해요. (‘이두나’의 경우) 일단 극이 너무 재밌잖아요. 어느새 4부를 읽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했어요. ‘나의 나라’ 할 때도 그런 느낌이였어요. 앞으로도 제가 성격이 바뀌지 않는 이상은 그렇게 작품을 선택하지 않을까 싶어요”

③에 이어집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