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세종이 군 전역 후 넷플릭스 시리즈 ‘이두나!’로 돌아왔다. 20대의 평범한 대학생 원준 역을 맡은 양세종은 “20대 초반의 순수한 청년은 원준이가 마지막입니다”라고 말했다.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그는 “(앞으로 20대 초반은)못할 거 같아요. 대본을 받았을 때도 ‘원준이를 마지막으로 20대 초반의 순수한 청년의 캐릭터는 마지막이겠다’는 확신이 들었어요. 앞으로 안하지 않을까 싶습니다”라며 “둘 다일 거 같아요. 이유를 명확하게는 말하지 못하겠는데, 정서적으로 변화랄까요”라고 전했다.

청춘물인만큼 비주얼도 연기만큼이나 중요한 요소였다. 양세종은 원준의 설정에 맞는 외모를 위한 노력에 대해 “일단 수염은 군대 갔다와서 더 많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제모를 선택했어요. 대학생처럼 보여야 하잖아요. 수지씨한테도 어떻게 하면 피부 좋아지냐고 여쭤봤어요. 마스크팩을 하라고 하시길래 매일 하고, 반신욕도 했어요. 체중도 ‘사랑의 온도’ 때랑 똑같이 맞췄어요. 지금 3~4kg 정도가 쪘어요. 외적으로 보여지기도 해야 하니까 그런 노력들을 한 거 같아요”라며 “만족감보다는 최선은 다 했어요. 잘 시간이 없어도 무조건 했어요”라고 밝혔다.

원준이에 대해 양세종은 “책임감을 많이 느끼고 사는 거 같고, 관계에 대해서도 조심성이 많은 거 같아요. 배려심도 많고요”라며 “원준이가 평범하잖아요”라고 설명했다.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자신의 20대 초반을 돌아보며 양세종은 “연기만 열심히하면서 조용히 학교를 다니는 스타일이었어요”라며 “군대에서 휴식 시간에 동기들이 음악 프로그램을 틀어놓으니까 자연스럽게 아이돌도 많이 봤어요. 그런데 특정 그룹을 좋아하거나 한 적은 없는거 같아요”라고 말했다.

‘국민 첫사랑’ 수지의 첫 인상에 대해 그는 “아름답다”라며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MC를 할 때 처음 봤어요. 그때 정말 수지씨 등장했을때 주변 분들이 탄성을 했어요”라고 운을 뗐다. 또 배우로 호흡에 대해서는 “되게 디테일해요. 리허설을 감독님이랑 정말 많이 했어요. 연기적인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이야기하기도 하고, 완전히 두나 그 자체였던 거 같아요. 온전히 두나 그 자체. 그래서 집중이 서로 자연스럽게 됐던거 같아요”라고 전했다. 

②에 이어집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