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를 중심으로 자신의 건강을 직접 관리하고 관련 제품 등에 투자하는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 열풍이 뜨겁다.

이에 식음료 업계는 단백질, 콜라겐, 아르기닌 등 다양한 원료를 첨가한 음료 및 식사 대용식을 출시, MZ세대를 공략하고 있다.

사진=현대약품
사진=현대약품

현대약품의 식사 대용식 브랜드 ‘365meal’은 이너뷰티를 중요시하는 2040 여성을 겨냥, ‘365meal 바나나콜라겐’을 선보였다. 1000Da 이하의 ‘저분자피쉬콜라겐’ 3%를 함유, 체내에 필요한 콜라겐을 간편히 섭취할 수 있으며,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 유지 및 항산화 작용을 해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비타민C 85mg을 포함했다.

호밀, 율무, 귀리 등 곡물의 고소함과 바나나 농축 분말의 달콤함, 오트 크런치볼의 식감이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자랑한다. 식이섬유 9g, 단백질 12g을 더해 현대인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간편히 섭취할 수 있다. ‘365meal’은 ‘고단백질’, ‘고식이섬유’, ‘그래놀라’, ‘바나나콜라겐’, ‘블랙푸드’, ‘비건(단호박)’, ‘이천쌀’ 등 7개의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으며 네이버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구입 가능하다.

사진=풀무원녹즙
사진=풀무원녹즙

풀무원녹즙은 기능성 표시 건강음료 '식물성유산균 아르기닌&비타B'를 지난달 출시했다. 식물성유산균 아르기닌&비타B는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유산균음료 제품이다. 

여기에 인체를 구성하는 아미노산 중 하나로 단백질 합성과 신진대사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L-아르기닌'과 에너지 증진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B2, B3, B6도 함유돼 활력 넘치는 하루를 만들어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사진=남양유업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은 신제품 '테이크핏 맥스 호박고구마맛'을 선보였다. 겨울 시즌 인기 간식인 호박고구마 특유의 부드럽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기존 테이크핏 맥스와 동일하게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한 완전단백질을 21g 고함량으로 담았다. 동식물성 균형 단백질과 근육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아미노산 BCAA 4300㎎을 맞춤 설계해 차별화된 성분의 강점을 더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