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괴수’ 자일톤 알메이다(32∙브라질)가 홈에서 ‘검은 짐승’ 데릭 루이스(38∙미국)를 상대로 15연승을 노린다.

사진= UFC 한국
사진= UFC 한국

UFC 헤비급 랭킹 9위 알메이다는 오는 5일(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 이비라푸에라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파이트 나이트: 알메이다 vs 루이스’ 메인 이벤트 5라운드 경기에서 10위 루이스와 맞붙는다.

14연승의 알메이다는 오랜만에 등장한 브라질 헤비급 강자다. 전통의 종합격투기(MMA) 강국 브라질은 2011년 주니오르 도스 산토스(39∙브라질), 2015년 파브리시우 베우둠(46∙브라질) 두 명의 챔피언을 배출한 이후 한동안 잠잠했다. 브라질 팬들은 특급 그래플러 알메이다가 다시 한번 헤비급 챔피언 벨트를 브라질로 가져오기를 기대하고 있다.

알메이다는 “내가 이번에 루이스를 이긴다면 타이틀샷을 받거나 아니면 한 번만 더 이기면 타이틀샷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챔피언 벨트를 향한 열망을 드러냈다.

이번 상파울루 대회는 알메이다에게 본격적인 타이틀 컨텐더 시험 무대다. 상대 루이스는 두 차례 UFC 헤비급 타이틀에 도전했으며 전 UFC 헤비급 챔피언 프란시스 은가누(37∙카메룬)를 물리친 강자다. 말 그대로 짐승이라 할 만큼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며 UFC 역사상 가장 많은 14번의 KO(TKO)승을 기록하고 있다.

승부의 핵심은 그라운드 공방이다. 브라질리언 주짓수(BJJ) 블랙벨트 알메이다는 UFC에서 치른 5경기 모두 테이크다운에 이은 그라운드 앤 파운드나 서브미션으로 피니시했다. 반면 루이스는 그라운드에서 일어나는 능력이 뛰어난 그래플러 킬러다. UFC 헤비급 랭킹 5위 커티스 블레이즈(32∙미국)를 비롯한 많은 정상급 그래플러들이 루이스에게 KO당했다.

UFC 파이트 나이트: 알메이다 vs 루이스 메인카드는 5일 오전 10시부터 tvN SPORTS와 티빙에서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