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 기술의 등장으로 초거대 AI 시대가 펼쳐지며 업무 환경에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는 가운데 직장인들의 일 능률을 100% 끌어 올려줄 PC 주변기기 3종을 추천한다.

사진=로지텍
사진=로지텍

로지텍의 최고급 무선 일루미네이티드 키보드 ‘MX Keys S’는 로지텍의 Logi Options+ 소프트웨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액션’을 지원한다. 평소 자주 사용하는 액션을 조합한 후, 이를 매크로로 설정하면 키 클릭으로 바로 실행 가능해 반복 작업을 줄일 수 있다. 전작인 ‘MX Keys’ 대비 이모지 삽입, 음성 받아쓰기, 마이크 음소거 총 세 가지 단축키가 새롭게 추가돼 편리하다. 

이지 스위치 기능을 지원해 최대 3대의 디바이스와 멀티 페어링되며, 로지텍 FLOW 기능을 갖춘 마우스와 함께 사용하면 커서 이동만으로도 서로 다른 운영체제의 PC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필요한 자료를 전송할 수 있다.

로지텍의 Perfect Stroke 키 기술을 적용한 펜타그래프 키를 탑재했고, 키캡 가운데가 오목해타이핑이 부드럽고 정확도가 높다. 일체형 메탈 바디 레이아웃으로 어떤 타건 스타일에도 흔들림 없이 사용자의 손을 안정적으로 받쳐준다. 

주변 환경에 따라 키보드 백라이트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스마트 백라이트 기능을 갖췄으며, Logi Options+ 를 통해 세부 설정이 가능해 다양한 장소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부드러운 메모리 폼 소재의 MX 팜레스트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편안하다. 블루투스 LE 및 로지 볼트 USB 리시버를 통한 안전한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

사진=알파스캔
사진=알파스캔

알파스캔의 사무용 모니터 ‘24B1XH2’는 FHD 해상도 기반의 100Hz주사율과 초당 100프레임의 이미지 출력을 지원해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화질을 제공하고, 화면을 부드럽게 전환한다. 

알파스캔의 Screen+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최대 17개의 화면 분할 옵션을 제공하는 스마트 데스크톱 기능을 통해 한 화면으로 여러 프로그램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보더리스 디자인에 슬림한 스타일의 베젤을 갖춰 업무에 집중할 수 있다. 

정확한 색상을 구현하는 높은 색재현율을 지녀 오랜 시간 사용해도 눈에 피로감이 덜하다. 눈부심 방지 논 글래어 패널을 적용해 디스플레이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표준 규격의 베사홀을 탑재해 모니터 암이나 멀티스탠드를 장착해 평소 자세에 맞춰 사용할 수도 있다. 모니터 뒷면에는 HDMI 및 D-sub 포트가 있어 확장성 또한 뛰어나다.

USB 타입에 최대 160MHz 대역폭의 WiFi 6E를 적용한 넷기어의 무선 랜카드 'A8000'는 빠른 인터넷 속도를 제공하며, 휴대성도 뛰어나다. USB 2.0 규격 대비 최대 10배 빠른 USB 3.0을 지원하고, 2.4GHz, 5GHz 또는 6GHz 중 사용 환경에 알맞은 대역에 자동으로 연결해 항상 최적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플립형 안테나 디자인을 적용해 안테나 위치를 조정해 가장 강한 신호와 최상의 통신 범위를 찾을 수 있다. 별도 크래들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어 공간 활용도도 높다. 빔포밍+ 기능을 통해 신호를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전송해 넓은 공간에도 적합하다. 여러 명이 동시에 무선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MU-MIMO 기능 또한 탑재해 지연 없이 빠르게 연결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