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펫푸드는 ‘더미식 교자’와 손잡고 반려견을 위한 강아지간식 ‘더리얼 만두’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사진=하림펫푸드
사진=하림펫푸드

하림펫푸드는 ‘100% 휴먼그레이드, 합성보존료 0%’이라는 슬로건으로 지난 2017년 반려동물사료 ‘더리얼’을 출시해 반려동물 가족들로부터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더리얼 만두는 ‘더미식 교자’와 콜라보를 통해 더미식의 교자 모양을 그대로 구현한 ‘100% 휴먼그레이드’ 강아지 간식이다. 사료용 원료가 아닌 식재료의 닭가슴살과 양배추, 시금치, 당근으로 소를 채우고 얇은 만두피로 물결모양까지 구현했다. 또한 사람이 만두를 먹는 것과 동일한 경험을 반려견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더미식 교자와 콜라보한 패키지 디자인도 적용했다.

최근 몇년간 반려동물 카테고리에서 가장 중요한 키워드는 ‘펫 휴머니제이션(펫의 인간화)’이다. 반려동물을 사람과 동일시하는 현상으로, 특히 먹거리에서 내(사람)가 먹는 것과 반려동물이 먹는 것을 동일시하는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

사진=하림펫푸드
사진=하림펫푸드

하림펫푸드는 사람과 반려동물이 먹는 기준을 동일하게 적용해 전 원료를 식품용으로 사용하고, 식품수준으로 관리하는 제조시설을 갖추어 펫 휴머니제이션을 지지한다.

한편 하림펫푸드는 더리얼 만두 출시를 기념해 하림펫푸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더리얼 만두를 구매하면 더미식 교자를 증정하는 행사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하림펫푸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