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및 화상회의 솔루션 분야의 선두주자인 덴마크 GN그룹의 자브라가 안드로이드 기반의 하이브리드 화상회의 솔루션 ‘파나캐스트 50 비디오 바 시스템’을 출시했다.

사진=자브라
사진=자브라

세계 최초의 인텔리전트 비디오 바 자브라 ‘파나캐스트 50’ 솔루션에 파나캐스트 50 비디오 바 시스템이 새로 추가됨에 따라 사용자는 사용 환경에 맞춰 ‘파나캐스트 50’이 포함된 BYOD 솔루션, Windows 기반 모듈형 솔루션인 ‘파나캐스트 50 룸 시스템’, 그리고 안드로이드 기반으로 이번에 출시된 ‘파나캐스트 50 비디오 바 시스템’ 중에서 선택해 유연하게 회의 환경을 구성할 수 있게 된다.

파나캐스트 50 비디오 바 시스템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컴퓨팅 장치에 네트워크 및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가 포함된 최신 SoC, 그리고 스피커, 마이크, 비디오 카메라를 모두 포함하고 있는 통합 솔루션이다. 인증된 라이선스가 부여된 줌 룸 또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룸 등의 주요 원격회의 플랫폼에 최적화돼 있다. 

파나캐스트 50 비디오 바 시스템을 회의실에 설치하게 되면, 노트북 등 별도의 디바이스를 준비할 필요 없이 무선 콘텐츠 공유 기능을 통해 쉽고 편리하게 화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다. 사용자는 10.1인치의 태블릿인 파나캐스트 컨트롤을 통해 빠르고 간단하게 회의를 시작하거나 참가할 수 있다.

몰입감 있고 생생한 회의 경험을 위해 파나캐스트 50 비디오 바 시스템은 마이크로소프트와 공동 개발한 ‘다이나믹 컴포지션’ 기능을 통해 최근에 발언한 회의 참가자를 확대하여 보여줌으로써 대면 참가자와 원격 참가자 간의 격차를 줄여주고, AI로 구현되는 비디오 및 오디오 스트림을 통해 ‘인텔리전트 줌’, ‘버추얼 디렉터’ 등의 지능형 기술을 제공하여 회의 참여도를 향상해 준다.

4개의 강력한 스피커와 에코 제거 및 소음 억제를 위해 지능형 알고리즘을 지닌 8개의 프로페셔널 등급의 빔포밍 마이크를 탑재하고 있어 회의에 온전히 집중할 수 있으며, 풀 듀플렉스 기술이 적용되어 모든 참가자가 실시간으로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180도 화각의 파노라믹-4K 멀티 카메라 어레이를 통해 회의실의 모든 참가자를 한 명도 빠짐없이 한 화면 안에 비추어 주며 협업 역량을 한층 더 향상시킬 수 있다.

사진=자브라
사진=자브라

파나캐스트 50 비디오 바 시스템과 함께라면 회의하는 시간 뿐만 아니라 공간까지 스마트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파나캐스트 컨트롤에 탑재된 환경 센서가 실내 공기질을 모니터링한 데이터를 제공해 주며, PIR 모션 센서가 회의실에 들어오는 사람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시스템을 작동시킴으로써 더욱 스마트한 회의실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