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에서 건강 및 피트니스 기능에 특화된 웰니스 스마트워치 2종 ‘베뉴 3’ 시리즈와 ‘비보액티브 5를 전격 출시했다.

사진=가민
사진=가민

새롭게 출시되는 두 제품군 모두 밝고 선명한 AMOLE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으며 24/7 활용할 수 있는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자랑한다. 유저가 주요 건강 지표와 신체 활동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광범위한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맞춤형 수면 코치 및 낮잠 감지 기능은 유저가 보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여기에 가이드가 제공되는 명상 세션과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휠체어 모드 등 다양한 유저 층에 맞춘 신규 기능들이 추가됐다.

유저는 아침마다 수면, 회복, 심박변이도 등의 대한 개요가 담긴 모닝 리포트를 받는 것을 시작으로, 매일 개인 건강 및 피트니스 목표를 전방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수면 코치’ 기능은 유저의 수면 건강을 든든하게 지원한다. 수면 점수 및 권장 수면 시간에 대한 맞춤형 코칭을 제공하고, 다양한 수면 단계, 혈중산소포화도 및 심박변이도와 같은 주요 지표를 추적해준다. 낮잠 감지 기능을 활용하면 낮잠을 자동으로 추적하고 기록해 낮잠이 개인 신체에 어떤 이점을 주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목표 시간 및 기간까지 제안받을 수 있다.

두 제품군 모두 다채로운 피트니스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유저는 걷기, 러닝, 사이클링, 수영 등 30개 이상의 내장 스포츠 앱을 활용할 수 있고, 근력 운동, HIIT, 필라테스, 요가를 위한 운동 동작 애니메이션도 준비돼 워치에서 바로 동작을 따라할 수도 있다. 그리고 연동 가능한 스마트폰에서 가민 커넥트 앱에 연결해 1600개 이상의 운동을 자신만의 단계별 운동으로 구성해 워치로 바로 전송하여 나만의 운동 루틴을 계획할 수도 있다. 일일 걸음 수나 칼로리 소모량을 기록하는 것 뿐만 아니라 중간 및 격렬한 강도의 운동, 러닝 또는 사이클링 중 최대산소섭취량 등을 추적할 수 있으며, 여기에 더해 5K나 더 장거리 훈련을 하는 유저는 무료 가민 코치 적응형 훈련 계획을 통해 개인 목표 달성을 위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진=가민
사진=가민

유저는 워치에서 운동 효과 및 회복 시간을 확인해 각 운동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과 피트니스 챌린지에 도전하기 위해 회복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바디 배터리를 활용하면 하루 종일 유저의 에너지 수준을 모니터링해 활동과 휴식을 위한 최적의 시간을 찾고 수면, 낮잠, 일상 활동 및 높은 스트레스가 에너지 수준에 구체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개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명상 가이드를 제공해 안내에 따라 스트레스와 불안 등을 줄이는 명상을 진행할 수도 있다.

이번 신제품들은 휠체어 사용자만을 위한 새로운 기능도 포함돼 있다. 휠체어 모드에서 유저는 휠체어 미는 동작을 추적할 수 있고, 일일 운동량을 추적, 체중 변화 알림, 휠체어 전용 내장 스포츠 앱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새롭게 휠체어 모드가 추가되면서 휠체어 유저의 주요 인사이트의 의미를 높이기 위해 일부 기존 기능들의 알고리즘도 수정 및 개선됐다.

1.4와 1.2인치의 아름다운 AMOLE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에 두 가지 크기로 출시된 베뉴 3 시리즈는 가벼운 스테인리스 스틸 베젤과 실리콘 밴드가 특징이다. 호환 가능한 스마트폰에 연동될 경우 내장 스피커와 마이크를 통해 손목에서 바로 전화를 걸고 받거나 문자 메시지에 응답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음성 어시스턴트를 사용해 문자 메시지 등에 응답할 수 있다. 밤낮으로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베뉴 3 시리즈는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3는 최대 14일, 3S는 10일 동안 배터리를 사용할 수 있다.

사진=가민
사진=가민

1.2인치의 AMOLED 디스플레이를 갖춘 비보액티브 5는 알루미늄 베젤에 실리콘 밴드로 구성돼돼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유저 일상의 필수품이 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비보액티브 5는 유저가 자신의 신체에 대해 학습하고,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는 방법을 코치해 피트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든든하게 지원해준다. 비보액티브 5는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11일의 긴 배터리 수명을 자랑해 일상에서 충전 부담 없이 데일리 워치로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