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가 11월 20일 ‘세계 어린이날’을 맞아 생성형 AI 기술을 이용한 동화책을 제작했다. 

사진=아고다
사진=아고다

제목은 ‘마야와 아고다의 비밀 세계’로,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첨단 기술을 보다 즐겁게 탐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이끌어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동화책은 아고다 플랫폼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우리말 및 영어를 포함한 다양한 언어로 제공된다. 

24쪽 분량의 이 동화책의 초안과 초기 시각 디자인은 아고다의 마케팅, 기술 및 번역 팀의 감독하에 생성형 AI 툴인 ‘챗GPT’와 ‘미드저니’만 사용하여 제작되었다.

‘마야와 아고다의 비밀 세계’는 아고다 방콕 지사에 있는 엄마를 만나러 간 ‘마야’라는 어린 소녀가 떠나는 모험 이야기를 담았다. 

어린이 독자들에게 기술적인 개념을 소개하면서도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매력적인 주인공을 통해 기술에 관심 있는 전세계의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재미있고 교육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이 동화책은 특히 아고다가 본사를 두고 있는 아시아의 어린이들에게 기술뿐만 아니라 창의력을 불어넣고자 하는 아고다의 노력을 보여준다. 

‘마야와 아고다의 비밀 세계’은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AI가 작성한 영어 원본 뿐만 아니라 영문판과 함께 태국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바하사 (인도네시아어), 바하사 (말레이시아어), 한국어 그리고 베트남어로 된 버전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