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손흥민 2위 이강인 3위 이대호 순으로 분석됐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스포츠인을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지수 세부지표에 가중치로 추천지수가 포함됐다.

부동의 1위 손흥민은 이번에도 정상에 이름을 올렸다. 토트넘 ‘캡틴’ 손흥민은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에서도 안정적으로 팀을 이끌고 있다. 특히 싱가포르전 대승에 이어 중국과의 결전을 앞두고 있어 팬들의 기대를 고조시켰다.

2위에는 이강인이 등극했다. 이강인은 중국과의 월드컵 아시아 지역 예선에서 A매치 4경기 연속골에 도전하게 된다. 

3위에는 ‘최강야구’를 통해 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대호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대호는 지난달 대비 브랜드평판지수가 9.04% 상승했다.

2023년 11월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손흥민, 이강인, 이대호, 류현진, 김민재, 김하성, 이정후, 박지성, 김동현, 김연아, 추신수, 이승엽, 안정환, 박찬호, 서장훈, 김태균, 김연경, 이동국, 추성훈, 손연재, 박세리, 이상화, 박인비, 박용택, 이천수, 김준호, 박태환 , 유희관, 김요한, 정근우 순으로 분석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