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보적인 기술력으로 반려동물 전용 건기식을 선보여 왔던 대웅펫이 태국 시장을 겨냥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사진=대웅펫
사진=대웅펫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대웅펫은 대웅제약 태국법인과 협업해 지난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진행된 제2회 태국 방콕 펫 페어 SEA 2023에 참여하고, 온라인 플랫폼 ‘쇼피’의 태국 마켓 페이지에 입점을 앞두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대웅펫과 대웅제약은 2022년 10월 글로벌 진출에 대한 상품 공급계약을 완료하고, 대웅펫은 제품 기획 및 개발, 대웅제약은 글로벌 유통·판매·마케팅을 수행한다.

방콕 펫 페어 SEA는 전 세계 30개국의 업체들이 참여하는 국제 규모의 B2B 전시회로, 올해의 경우 281개의 참가 업체와 43개국에서 1만여 명의 방문객들이 찾는 등 성황을 이루었다. 대웅펫은 대웅제약 태국법인과 협력해 태국 현지 진출을 홍보하고 오프라인 수입 및 유통 대리상을 발굴하기 위해 참가했다. 전시회 참가에 앞서, 대웅제약 태국법인은 대웅펫의 5개 품목에 대한 현지 인허가 승인 신청을 완료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대웅펫과 대웅제약은 14개국 약 104곳 이상의 유통 대리상 업체와 교류하며, 제품 소개를 비롯한 별도의 미팅을 가졌다. 이를 통해 1차 대리상 및 업계 관계자 풀을 확보하고, 제품에 대한 시장과 대리상의 반응을 살펴 향후 태국 등 해외 시장 진출 전략을 점검했다.

또한 유망 바이어 발굴을 위해 제품 쇼케이스 진행 및 췌장 효소보조제 에피클, 임팩타민펫 2종(강아지, 고양이용), 애니웰 3종(프로바이오틱스, 오메가3, 루테인), 큰곰스틱 2종(연어, 고구마) 등의 제품 샘플을 배포했다. 행사 기간 동안 태국 왕실 후원 동물 복지 증진 협회에 임팩타민펫(강아지, 고양이), 애니웰(오메가3, 프로바이오틱스)를 기부하는 등의 사회공헌 활동도 진행했다.

사진=대웅펫
사진=대웅펫

대웅펫은 대웅제약 태국법인과 함께 태국 온라인 시장 활로 개척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태국 시장을 겨누며 동남아 이커머스 최대 플랫폼 ‘쇼피’에 판매 준비 마무리 단계에 돌입하고, 쇼피 내 ‘대웅 페이지’에서 대웅펫 임팩타민펫 2종, 애니웰 3종, 에피클 등의 대웅펫 주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르면 연내 현지에서도 온라인 구매가 가능해진다. 이 밖에도 현지 시장용 콘셉트를 기획, 상품 이미지를 제작하는 등 빠른 시일 내에 현지 시장을 사로잡기 위한 노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