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다음달 1일부터 최소 2년간 접속하지 않은 '비활성 ' 계정을 삭제한다.

28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구글은 지난 5월 발표한 '비활성 계정 정책'에 따라 최소 2년간 사용되지 않은 계정을 다음달 1일부터 단계적으로 삭제한다고 밝혔다.

사진=구글
사진=구글

계정이 삭제되면 지메일, 구글 닥스(Docs), 워크스페이스(Workspace) 등 구글 문서 도구와 포토 등의 제품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따라서 한동안 사용하지 않은 구글 계정이 있고, 삭제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이번주에 로그인해야 한다.

구글은 계정 삭제 전 지메일과 함께 제공된 백업 이메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여러 차례 알림을 보낸다고 설명했다.

계정이 삭제되는 것을 막으려면 최소 2년에 한 번씩 로그인하거나 구글 계정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이메일을 전송하거나 구글 검색을 사용하고,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또 구글 계정을 통해 기사를 구독하거나 다른 앱을 이용하는 것도 계정 활동에 포함된다.

이번 조치는 개인 계정에만 적용되며 지메일과 다른 구글 서비스를 사용하는 학교나 기업과 같은 기관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또 활성화된 미성년자 계정을 관리하는 계정, 기프트 카드 잔액이 있는 계정, 구글 앱이나 구독 등 제품을 사용하는 데 사용된 계정도 삭제 대상에서 제외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