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징윙스가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의 12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정령 종족의 물리 속성 유닛 ‘문나이트’를 선보였다. 문나이트는 연쇄 공격형 근거리 유닛으로 공격할 때마다 공격력이 증가하는 특수 능력 ‘그림자 쌓기’를 가지고 있다. 

공격력 증가 버프는 한 웨이브 동안 유지되므로 웨이브를 길게 가져갈 수 있는 이동 방해 유닛과 배치하는 것이 권장된다. 문나이트는 신규 시즌 ‘황혼과 여명’ 시작과 업데이트된 축복의 상점, 행운의 뽑기, 픽업 소환, 스텝업 상품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더비 난투 – 문나이트 미러전’도 진행한다. 모든 이용자가 문나이트가 포함된 동일한 덱으로 경쟁하는 모드로 오는 14일까지 제공된다.

디펜스 더비 출시 100일을 맞아 공개한 신규 영웅 3종 중 ‘피네스’를 출시했다. 피네스는 정령 종족의 물리 속성 영웅으로 일정 확률로 기본 공격이 연쇄되며 피해량이 증가한다. 일정 시간 동안 공격 속도가 증가하는 특수 능력인 ‘봄바람’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인간 종족 영웅 ‘라나’를 오는 1월에 출시할 계획이다.

사진=크래프톤
사진=크래프톤

12월 15일에는 신규 유닛 ‘불꽃 임프’를 선보인다. 불꽃 임프는 정령 종족의 마법 속성 유닛으로 공격한 대상을 약화해 몬스터가 캐슬에 충돌하며 입히는 대미지를 감소시킨다. 이용자는 ‘더비 난투 - 불꽃 임프 미러전’을 통해 신규 유닛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불꽃 임프 미러전은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신규 스킨 시스템과 시즈널 이벤트도 마련된다. 12월 14일부터 각 영웅 및 유닛 화면에 ‘스킨’ 버튼이 추가된다. 스킨을 보유하고 있으면 영웅 또는 유닛에 적용할 수 있으며, 적용한 스킨에 따라 외형이 변경된다. 겨울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캐슬 스킨을 비롯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 가능한 이벤트로 오는 14일부터 3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디펜스 더비는 최근 배우 이광수, 가수 바다를 모델로 선정하고 광고 영상 4편을 공개했다. 광고는 ‘이판사판 돌자판’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게임 속 몬스터가 캐슬 주변을 ‘도는’ 모습을 재치 있게 표현해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디펜스 더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