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크가 1만원 미만 밀키트를 선보이며 식재료와 외식 비용 모두 부담이 커진 고객들에게 힘이 되고 있다.

사진=이마트 피코크
사진=이마트 피코크

기존 국/탕류 중심이던 1만원 미만 밀키트의 범위를 일품 요리류로 확장함으로써 지속적인 물가상승 상황에서도 다양한 메뉴를 부담 없는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피코크는 ‘애호박 돼지찌개’, ‘고추잡채&꽃빵’, ‘콩나물 불고기’, ‘돼지고기 김치찜’ 등 밀키트 4종을 각각 9,980원에 선보이고 판매 중이다. 이 상품들은 기존 유사한 상품을 실속형 밀키트로 리뉴얼 출시한 것으로 원래보다 최대 33%까지 가격이 낮아졌다. 2인분 기준 중량이므로 1인분에 5천원꼴인 셈이다.

‘피코크 고추잡채&꽃빵’은 소고기를 비롯한 파프리카, 양파, 피망 등의 채소, 6조각의 꽃빵 등으로 구성돼있다. 기존 부재료로 존재감이 작았던 죽순과 버섯은 제외했고, 각각 개별 포장돼있던 소스와 고추기름을 하나로 합쳐 맛을 유지하면서도 공정 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고객 편의성도 높였다.

‘피코크 콩나물 불고기’는 돼지 불고기, 콩나물, 두부, 기타 채소류 등 필수 재료가 모두 들어간 매콤한 볶음요리다. 리뉴얼 과정에서 주재료는 모두 유지하되, 돼지고기 원료육을 대량으로 통합매입해 원가 경쟁력을 갖춘 제조업체를 새롭게 선정했다.

실속형 피코크 밀키트들은 피코크 비밀연구소 소속의 전문 셰프들이 직접 레시피를 연구 개발해 맛도 보장받았다.

현재 판매하는 피코크 요리재료는 된장찌개, 순두부찌개, 샤브샤브 등이다. 피코크 밀키트 중에서도 구성품이 가장 간단해 같은 메뉴라도 더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상품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