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는 올해 최고의 인기작을 선정하는 ‘2023 리디 어워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리디
사진=리디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2023 리디 어워드’는 웹소설 및 웹툰, 만화 등 리디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콘텐츠 중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인기 작품을 가리는 시상식이다. 특히, 독자 투표로 수상작이 결정되는 만큼 매년 높은 투표율을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2023 리디 어워드’는 시상식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해 보다 풍성해진 스케일을 자랑한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본선에 오른 부문별 후보작들을 홈페이지를 통해 한눈에 살펴보고 손쉽게 투표할 수 있게 했다. 투표는 한 사람당 하루에 한 번씩 참여할 수 있으며, 부문별로 두 작품을 엄선할 수 있다.

‘2023 리디 어워드’는 웹소설 및 웹툰, BL 만화, 만화로 총 4가지 장르에 52개 부문의 시상이 이뤄진다. 웹소설의 경우 로맨스, BL, 판타지, 로판으로 카테고리가 나뉘어졌으며, BL 만화 부문에는 베스트 커플상이 신설됐다.   

‘2023 리디 어워드’의 독자 투표는 12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영광의 수상작은 12월 29일에 공개된다. 수상작에는 트로피와 부상이 수여되고, 투표를 완료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100포인트를 증정한다. 또한, 모든 카테고리에 매일 투표를 완료한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5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리디 관계자는 “독자와 작가를 연결하며 뜻 깊은 연례 행사로 자리잡은 ‘리디 어워드’가 올해는 전용 홈페이지를 선보이며 한층 더 커진 위상을 자랑한다”면서, “올 한 해 리디를 빛낸 주요 화제작을 살펴보며 ‘최애작’을 꼽아보고, 취향을 넓혀갈 좋은 작품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3 리디 어워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리디 홈페이지 및 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