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농구(NBA) 명가 로스앤젤레스(LA) 레이커스가 시즌 중 열리는 컵대회 격인 '인시즌 토너먼트' 초대 챔피언에 올랐다.

사진=USA 투데이
사진=USA 투데이

레이커스는 10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의 T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2023-2024 NBA 인시즌 토너먼트 결승전에서 인디애나 페이서스를 123-109로 완파했다.

이로써 레이커스는 올 시즌 처음으로 도입된 컵대회인 인시즌 토너먼트에서 우승 트로피를 들었다.

레이커스는 대회에서 치른 7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며 '전승 우승'을 이뤄냈다. 조별리그 서부 A조에서 4전 전승을 해 1위로 토너먼트에 오른 레이커스는 피닉스 선스, 뉴올리언스 펠리컨스를 잇달아 꺾고 결승에 올랐다.

인시즌 토너먼트는 30개 팀이 6개 조로 나뉘어 조별리그를 소화하고, 여기서 성적이 좋은 8개 팀이 단판 토너먼트를 치러 우승자를 가리는 식으로 진행됐다. 결승전을 제외한 모든 경기가 정규리그를 겸해 치러졌다.

EPA= 연합뉴스
EPA= 연합뉴스

레이커스 선수들은 우승 상금으로 1인당 50만 달러(약 6억5천만원), 인디애나 선수들은 20만 달러씩을 받는다. 레이커스의 빅맨 앤서니 데이비스가 41점 20리바운드로 가장 빛나는 활약을 펼쳤다.

'킹' 르브론 제임스도 24점 11리바운드로 승리에 이바지했다. 최우수선수상(MVP)은 대회 전반에 걸쳐 꾸준하게 활약한 제임스에게 돌아갔다.

제임스는 수상 소감을 말하면서 "데이비스가 40점 이상, 20리바운드 이상에 블록과 스틸도 여럿 기록하며 큰 경기를 지배했다"며 결승에서 맹활약한 후배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