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빈대 신고가 총 71건 접수된 것으로 나타났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정부는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박구연 국무조정실 국무1차장 주재로 '빈대 확산 정부합동대응회의'를 열어 지난 1주일 간 빈대 발생 현황 및 대응상황 등을 점검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지난주 4∼10일 지자체 등 정부가 접수한 빈대 신고는 총 71건이다.

이중 실제 빈대가 발생한 건은 33건(전주 대비 5건 증가), 민간업체가 신고한 14건을 포함하면 전체 47건이라고 국무조정실은 밝혔다.

국조실은 "지난주 감소세 전환 이후 발생 건수가 조금 상승했으나 11월에 비해 적은 건수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질병관리청 홈페이지의 '빈대 바로알기' 창구를 통해 관련 통계를 상시 공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질병관리청·행정안전부·보건복지부 등 관계 기관은 이날 회의에서 지난 4주간 전국 14만여개소의 시설을 대상으로 실시한 '빈대 집중 점검·방제 기간'(11월 13일∼12월 8일) 운영 종합 실적을 점검했다.

정부는 이후에도 상황 관리를 철저히 하고, 고시원·기숙사 등 빈대 발생 빈도가 높은 시설들을 대상으로 반복 점검을 실시키로 했다.

빈대 해외 유입 차단을 위한 인천국제공항의 열풍기 방제 서비스도 오는 20일부터 시작된다.

인천공항 제1터미널과 제2터미널 지하 1층에 각각 방제 쉼터를 조성, 빈대 빈발 국가에서 입국하는 국민들이 방제 서비스를 받도록 적극 안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