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일상기록 SNS 플랫폼 ‘베터’가 구글플레이의 ‘2023 올해를 빛낸 앱’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사진=LG U+
사진=LG U+

‘올해를 빛낸 앱’은 구글플레이가 매년 이용자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앱을 선정해 발표하는 리스트다. 베터는 앱 품질과 대중성에서 높게 평가받아, ‘숨은 보석’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 3월 출시된 베터는 사진과 함께 1500자 이내의 가벼운 일상 기록을 통해 삶의 진솔한 모습을 담는 동시에 비슷한 관심사를 가진 유저간 연결을 통해 더 나아지는 자신을 발견한다는 차별화된 콘셉트의 U+3.0 핵심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
 
이용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 결과, 베터는 출시 9개월만에 누적 다운로드 13만건, 누적 기록 10만4000여건을 넘어서는 성과를 거뒀다. 주제별로 기록하기 위해 개설할 수 있는 일종의 ‘폴더’ 개념인 보드는 2만1000개에 달했다. 1인당 최다 보드는 41개, 최다 기록은 867개에 달했다.

특히 관심사별 커뮤니티를 개설해 리더를 중심으로 유저간 영감을 나누며 꾸준히 기록할 수 있도록 서로를 돕는 ‘커뮤니티’ 프로그램도 누적 신청자 3,178여명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시야미’가 ‘복잡한 세상 속 고요한 나만의 세상 만들기’라는 콘셉트로 운영하는 ‘나탐구일지’가 가장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멤버들도 같은 주제로 각자의 기록을 쌓아가고 있다.

베터는 이달 초 신규 컬렉션 기능도 선보였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기록을 수집하고 이를 컬렉션으로 만들어 보다 많은 유저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베터 내에서 취향과 관심사가 유사한 유저간 연결되는 것에서 나아가, 서로에게 존중과 응원을 전달하는 트렌드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LG U+
사진=LG U+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베터는 기록을 쌓아가는 유저를 대상으로 ‘베터로그’ 이벤트를 2024년 1월 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필수 해시태그(#베터로그)와 함께 기록을 올리면 응모가 가능하며, 매달 기록 개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1회 이상 기록은 커피 교환권(30명), 5회 이상은 에어팟 3세대(3명), 10회 이상은 아이패드 에어(1명)를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