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대표 문화∙콘텐츠 기업인 ‘대원미디어(048910 대표 정욱, 정동훈)’는 일본의 게임 제작사 ‘네오스’와 협력한 Nintendo Switch(이하 닌텐도 스위치)용 어드벤처 게임 ‘짱구는 못말려! 『탄광마을의 흰둥이』를 2024년 5월 2일 국내 정식 발매한다.

사진=대원미디어
사진=대원미디어

 

이번 신작인 ‘짱구는 못말려! 『탄광마을의 흰둥이』’는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발매되는 ‘짱구는 못말려’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짱구와 흰둥이가 서로 다른 두 세계(현실-신기한 마을)를 오가면서 펼쳐지는 일상을 그린 어드벤처 게임이다.

전작인 ‘짱구는 못말려! 나와 박사의 여름 방학 ~끝나지 않는 7일간의 여행~’가 글로벌 50만장을 넘어서는 흥행을 기록했던 만큼, 이번 신작 역시 국내외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사진=대원미디어
사진=대원미디어

이번 신작에서도 전작과 동일하게 ‘짱구는 못말려’ TV 애니메이션 성우 멤버들이 더빙에 참여했다. 

대원미디어가 국내 유통하는 한글판에서는 짱구와 가족들이 강원도 양양을 방문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담고 있는 등 게임 내 일부 디자인을 한국 정서에 맞게 수정했으며, 주제곡도 한국어로 정식 녹음하는 등 완벽한 현지화가 큰 특징이다.

한편 일반 버전 외에도 국내 팬들을 위해 스페셜 BOX에 각종 특전을 수납한 ‘COLLECTOR’S EDITION’을 수량 한정으로 선보일 예정으로, ‘짱구는 못말려’를 사랑하는 국내 유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