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16일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으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거론되는 데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아예 아바타를 세워놓고 직접 당무를 보고 공천도 다 알아서 하겠다는 말 아니냐"고 비판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박성준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대통령에게 한마디 항변도 못하는 한 장관이 여당 비대위원장으로 급부상한다니 국민의힘의 앞날이 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변인은 "여의도 정치인은 믿을 수 없어 밀어내고, 제 식구로 모두 채우겠다는 대통령의 불신이 당무 개입의 본질"이라며 "그래서 대통령의 가신으로, 오직 야당 대표 수사에만 골몰하던 한 장관을 여당에 내려보내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의 아바타에게 당을 넘기는 국민의힘의 비대위는 더 큰 실패로 끝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국민의힘이 의원총회를 열어 비대위 구성을 두고 갑론을박을 벌였는데 거론되는 이름들을 보면 가관"이라며 "비대위가 아니라 용산의 당권 인수위원회로 보일 정도"라고 쏘아붙였다.

이어 "김기현 전 대표가 자신의 지역구를 지키기 위해 당 대표직을 포기하더니 의원들도 당을 용산에 깨끗이 넘기기로 한 것이냐"며 "여당이 정당민주주의를 포기하고 용산의 직할통치를 받는다니 군사정권 시대를 떠올리지 않을 수 없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