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씨엔씨 어퓨의 ‘워터락 피니셔’가 출시한지 6개월만에 누적판매량 11만개를 달성하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사진=에이블씨엔씨
사진=에이블씨엔씨

에이블씨엔씨에 따르면, 어퓨가 지난 5월 일본에 론칭한 워터락 피니셔는 현지에서 ‘어퓨 워터락 사라사라 팩트’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출시 6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1만개를 넘어섰다. 

출시 한 달 만에 품절 대란을 빚는 등 인기몰이에 성공하고 2023년 11월 기준, 일본 어퓨 전품목 매출 및 판매량에서 모두 1위를 기록하며 베스트셀러로 등극했다. 

어퓨 워터락 피니셔는 지난 2022년 11월 출시해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한 ‘워터락 쿠션’ 라인의 베이스 제품이다. 일본 시장에 없던 신개념 액상 파우더 제형으로 젊은 현지 소비자들 사이에서 차세대 쿠션 타입 페이스 파우더로 각광받고 있다.

에이블씨엔씨 어퓨는 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하고 있다. 인기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의 멤버 다현을 모델로 내세운 것도 한 몫 했다.에이블씨엔씨 어퓨는 지난 4월 다현을 3년 연속 글로벌 앰배서더로 발탁한 바 있다.

현재 어퓨는 일본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 채널을 통해 다현과 함께하는 ‘사라사라팩트 댄스 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지난 13일 다현이 직접 등장해 어퓨 워터락 피니셔 제품의 특징을 담은 상큼한 댄스를 선보이는 온라인 동영상을 공개했다. 다현의 댄스 및 인터뷰 동영상은 업로드 5시간 만에 조회수 약 6만회를 돌파하는 등 이목을 끌고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