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토어㈜는 11월 우수베타게임에 ㈜넥스트립(Next Leap)의 ‘휘리릭 용사들: 타이쿤 RPG’(이하 휘리릭 용사들)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사진=원스토어
사진=원스토어

휘리릭 용사들은 타이쿤(마을)과 방치형RPG 장르가 조합된 게임으로, 몬스터의 침공으로 몰락한 왕국의 왕이 용사들을 수집해 나라와 백성을 지킨다는 스토리를 담았다. 접근성 높은 그래픽 소재와 아기자기한 건물 오브젝트로 마을을 꾸릴 수 있고, 원터치 클릭만으로 끝없이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여 이목을 끌었다.

넥스트립은 프로젝트 리더급 경력을 갖춘 베테랑 개발팀과 사업팀을 주축으로 2023년 설립된 신생 개발사다. 넥스트립은 향후 구글 인디게임 페스티벌, 인디크래프트 등에 참가해 호평 받을 수 있도록 게임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넥스트립은 휘리릭 용사들의 정식 버전을 오는 1월 출시할 계획이다.

원스토어는 ‘우수 모바일 베타 테스트’ 지원사업을 통해 개발사들의 수준 높은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모바일게임 생태계 구축에 힘을 보태고 있다. 우수베타게임에 선정될 경우, SK C&C의 클라우드 Z에 적용하기 위해 발생하는 테스트 인프라 비용과 함께 게임 출시 당월과 익월까지 발생하는 클라우드 인프라 비용을 모두 무상 지원받게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원스토어 개발자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원스토어
사진=원스토어

한편 원스토어는 지난 25일까지 ‘12월 베타게임존’ 이벤트를 진행했다. 12월 베타게임존에는 ▲Arena.io(엑소게임즈) ▲흑월: 오토 액션 RPG(핸디커뮤니케이션즈) ▲좀비 브레이커: 방치형 RPG(㈜하이스피릿) ▲네크로맨서 키우기: 방치형 RPG(큐머노이드) ▲파티 히어로즈((㈜엠픽게임즈) ▲구운몽P(세시소프트) 등 6종이 전시됐다. 원스토어는 게임 당 최대 100명의 이벤트 참여자에게 원스토어 게임 캐쉬 1만 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12월 원스토어 내 인디게임존에는 ‘워드 로맨스: 퍼즐여행’, ‘Age of Apes: 유인원 전략’ 등 전시작 2종이 말일까지 공개된다. 전시 기간 해당 게임을 다운로드하는 유저는 2천 원 상당의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