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후(25·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2024시즌 신인왕 후보로 거론됐다.

사진=MLB 홈페이지 캡처
사진=MLB 홈페이지 캡처

MLB 홈페이지인 MLB닷컴은 1일(한국시간) '2024시즌 30개 구단의 (희망찬) 예측 한 가지'라는 기사를 통해 각 구단이 꿈꾸는 새해 소망을 전했다.

이 매체는 "샌프란시스코는 내셔널리그 올해의 신인상을 배출할 것"이라면서 "샌프란시스코는 2010년 버스터 포지 이후 신인상 수상자 명맥이 끊겼으나 올해엔 좋은 기회를 잡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샌프란시스코는 지난 시즌 12명의 선수가 빅리그를 처음 밟았고, 대다수가 2024시즌 신인상 수상 자격이 있다"라고 덧붙였다.

MLB닷컴은 이정후의 존재를 강조하며 "유망주들이 잘 성장한다면 중견수 이정후, 왼손 투수 카일 해리슨, 유격수 마르코 루치아노와 함께 신인상을 노릴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달 샌프란시스코와 계약기간 6년, 총액 1억1300만 달러(약 1467억원)에 계약한 이정후는 미국 진출을 선언한 직후부터 미국 매체들로부터 꾸준히 신인상 후보로 꼽히고 있다.

MLB닷컴은 이정후, 보 비셋(토론토 블루제이스), 키브라이언 헤이스(피츠버그 파이리츠) 등 기사에 등장하는 6명의 선수 모습을 합성해 메인 사진으로 소개했고, 이정후를 정중앙에 배치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