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에 이어서…

‘외계+인’ 세계관 중심에는 무륵(류준열), 이안(김태리)이 있다. 김태리는 ‘리틀 포레스트’에 이어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추게 된 류준열에 대해 "준열 오빠는 제가 또래 친구를 너무너무 원하고 있을때 눈앞에 나타나준 사람”이라고 말했다.

사진=CJ ENM
사진=CJ ENM

"그렇게 만난 인연이 지금까지 왔는데, 촬영을 하면서 겪었던 의지되는 순간들이 너무 고맙고 감사하게 남아 있어요. 만나면 티격태격 하긴 하지만 그 밑바닥에는 고마움과 좋은 마음, 다정한 마음이 있는거 같아요”

연기 호흡은 두말할 나위 없었다. 그는 “우빈 오빠와는 제대로 연기를 붙었다고 말하기 어려운 지점이 있어요. 꼭 다른 작품에서 만나 봤으면 좋겠어요. 준열 오빠와의 호흡이야 당연히 좋죠. 서로의 너무 디테일한 부분까지 가감없이 이야기를 하니까요. 그걸 또 들어주고, 조언도 해주고 하니까 그보다 더 좋은 파트너는 없는거 같아요”라고 전했다. 

사진=CJ ENM
사진=CJ ENM

연말 연기대상 이야기도 빠지지 않았다. 수상소감에 못 전한 말이 있냐는 질문에 김태리는 “받을 거라는 기대는 아니지만, 그래도 혹시나 받을 수 있으니까 (수상소감을) 작성을 해두거든요. 빠짐없이 말을 다 한 거 같아요”라고 전했다.

대상을 공동수상한 이제훈과 수상소감을 두고 가위바위보를 한 데 대해서는 “그 순간에 어떤 게 예의인지 안 떠올랐고, 수상소감도 머리속에서 확 날아가서 공평하게 한다고 가위바위보를 말씀드렸어요”라고 웃어보였다.

사진=CJ ENM
사진=CJ ENM

자칫 1부를 보지 않았다면 망설여질 수도 있는 2부 관람. 김태리는 “감독님이 생각을 많이 하셨어요. 1부를 안보고도 충분히 이 영화에 뛰어들 수 있겠다 싶을 정도의 친절한 구조로 완성이 된 거 같아요. 중후반부쯤 가면 1부를 보면 훨씬 재밌을 지점도 있지만, 아직 안보신 분들도 2부를 보는데 큰 진입장벽은 없지 않을까 싶어요”라고 전했다.

“미스터리들이 풀린다고 했지만, 2부도 알쏭달쏭한 지점들이 초반에 많이 나와요. 그런 재미도 느낄 수 있고, 좀 꼬여 있는 반전 같은 것들도 곳곳에 숨어 있고요. 저는 감독님 영화가 두번, 세번 봤을때 더 재미있는 게 화면이 꽉 차 있어요. 대사도 마찬가지고, 미장센들이 꽉 차 있어서 새로운 발견을 할 때가 있더라고요. 그런 요소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