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델 테크놀로지스가 프리미엄 컨슈머 노트북 브랜드 ‘XPS’의 2024년 신제품 ‘XPS 16’, ‘XPS 14’, ‘XPS 13’ 3종을 공개했다.

세련된 디자인과 기능으로 오랜 시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XPS’의 2024년 신제품은 디자인 철학을 전 제품에 확대 적용하고, 최신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가 지원하는 신규 AI 기능을 통해 생산성을 강화했다.   

신제품들은 세련된 미니멀리즘 디자인에 CNC 가공 알루미늄과 고릴라 글라스 3 소재를 적용해 슬림하면서도 견고한 내구성을 갖췄고, 톤온톤 디자인을 적용해 통일감 있으면서도 모던한 아름다움을 구현했다. 

키보드 맨 윗줄에 정전식 터치 버튼을 채용해 미디어키와 기능키를 손쉽게 전환할 수 있으며 키보드 양옆의 낭비되는 공간을 최소화한 대신 풀사이즈 키 캡을 적용해 부드러운 타건감을 제공한다. 햅틱 방식의 이음새 없는 ‘심리스 글래스 터치패드’는 심플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을 완성한다.

DCI-P3의 100% 색역, 120Hz의 고주사율, 최대 500니트 밝기를 지원한다. 또한 돌비 비전 등으로 뛰어난 시각적 경험을 전달한다. 쿼드 스피커 및 돌비 애트모스 몰입형 오디오를 비롯한 3D 스테레오 서라운드는 생생한 오디오 경험을 제공하며 새로운 지능형 FHD 1080p 웹캠을 탑재해 화상회의 시 보다 선명한 화면을 구현한다.

인텔 코어 울트라 프로세서를 탑재해 성능 또한 한층 강력해졌다. NPU(신경망 처리 장치)가 적용된 AI 가속기를 내장해 노트북에서 네트워크 연결 없이 대규모언어모델(LLM)을 구동할 수 있다. 

또한 생성형 AI 기능인 윈도우 11 코파일럿이 적용됐으며 보다 쉽고 빠르게 해당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는 윈도우 코파일럿 버튼을 장착했다. 즉 사용자가 버튼 하나로 AI 도구 모음에 보다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고, 배터리 절전, 화상회의 시작 등 일상 업무를 자동화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다.

신제품 3종 중 ‘XPS 16(9640)’과 ‘XPS 14(9440)’은 XPS 최초의 16인치 및 14인치 제품이다. 사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컴팩트한 바디에 대화면을 탑재해 휴대성과 생산성을 강화했다. 신모델 3종은 2월 20일 출시 예정이며 그래파이트 색상으로 제공된다. 

사진= 한국 델 테크놀로지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