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이 지난해까지 3년 연속 반려동물 1만 마리 수송 기록을 세우며 펫 친화 항공사로서의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사진=에어부산
사진=에어부산

지난해 에어부산의 반려동물 수송 실적은 1만283마리로 이 중 기내 동반은 9078마리, 위탁 동반은 1205마리로 집계됐다. 노선별로는 제주 출도착 노선이 8178마리로 전체의 약 80%를 차지했다. 반려동물 동반이 흔치 않은 국제선 노선에서도 164마리를 수송했는데, 이는 2022년(54마리) 대비 200% 이상 증가한 수치다.

에어부산은 2021년부터 기내 동반 탑승이 가능한 반려동물 수를 항공편 당 기존 3마리에서 최대 10마리까지로 확대했다. 허용 수 확대로 2020년까지 6천~8천 마리 수준이던 반려동물 수송 실적이 ▲2021년 1만 1000마리 ▲2022년 1만 1747마리로 대폭 증가하며 지난해까지 3년 연속 1만 마리 수송 기록을 세웠다. 

에어부산은 다양한 펫 친화 마케팅으로 반려동물 동반 탑승객의 만족도도 높이고 있다. 에어부산의 공식 로고샵인 ‘샵에어부산’에서는 자체 제작한 반려동물 관련 굿즈를 판매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캐빈 승무원 유니폼을 본떠 만든 ‘펫 유니폼’이 펫펨족으로부터 많은 이목을 끌고 있다.

또한 반려동물 전용 간식이나 용품 등으로 구성된 ‘트래블 키트’를 제공하는 시즌성 이벤트와 더불어 반려동물 이름이 기재된 전용 탑승권을 제공하는 등 특색 있는 이벤트를 펼치기도 했다.

한편 에어부산은 공항 키오스크를 통한 셀프 체크인 시 반려동물 동반 탑승객이 점유한 좌석이 별도 식별되도록 구현해 인접 좌석 탑승객의 인지를 돕는 등 반려동물을 선호하지 않는 일반 탑승객의 좌석 선택권 배려를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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