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원들이 정말 즐기는 걸 좋아하고 목표로 하기 때문에 무대 직전에도 긴장 풀어주면서 올라가는 것 같아요."(지윤서)

22일 오후 6시 이븐(EVNNE)(케이타, 박한빈, 이정현, 유승언, 지윤서, 문정현, 박지후)이 발매하는 두 번째 미니 앨범 'Un: SEEN'에는 타이틀곡 'UGLY'를 비롯해 'SYRUP', 'K.O. (Keep On)', 'Chase', 'Festa'까지 총 5트랙이 수록됐다. 2번 트랙 'SYRUP'에서는 케이타, 지윤서, 이정현이 작사에 참여했으며, 'Chase'에서는 유승언과 케이타가 작사에 힘을 보탰다. 마지막 트랙 'Festa'에서는 케이타가 작사 및 작곡에 공동으로 참여했다.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서울 서초구 서초동 한 카페에서 싱글리스트가 이븐을 만났다. 이번 앨범 수록곡 중 최애곡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박지후는 "케이타 형이 만드신 'Festa'"라며 "떼창 부분이 신나고 다같이 즐기면서 무대를 할 수 있다"라고 얘기했다.

이정현은 "타이틀곡인 'UGLY'가 가장 애정이 가고 좋다"라며 "좀 저는 센곡을 개인적으로 선호하기도 하고 강렬한 곡을 좋아하고 날카로운 표정 연기나 이런 거에 자신이 있는 편이어서 애정이 가는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박한빈은 "'K.O.'라는 곡이 기존 저희 콘셉트와 다른 무드를 가지고 있다. 저희와 잘 어울린다는 모습 보여주고 싶다"라고 했다.

케이타는 "'Festa'라는 곡이 직접 만든 곡이라 애정이 간다"라고 했다.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유승언은 "제가 작사에 참여한 4번 트랙인 'Chase'가 가장 저한테 마음에 드는 곡"이라며 "처음 들었을 때부터 잘할 자신 있었다. 그리고 신기하다는 느낌을 받았던 것 같다. 몽환적이다. 그에 맞게 가사를 표현하려고 했다. 무엇보다도 팬분들에게 직접 쓴 가사를 들려줄 수 있어서 마음에 든다"라고 했다.

지윤서는 "사실 이번 'Un: SEEN' 앨범에서 한 곡만 고르기가 어렵다. 5곡이 장르도 다르고 표현하는 것도 달라 한 곡만 고르기 쉽지 않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지윤서는 "그래도 최애곡 선정하자면 'Festa'"라며 "저희 이븐이 항상 무대를 하기 전에 다 같이 제대로 즐겨보자고, 진짜 재밌게 하자고 한다. 생각하는 무대와 하고 싶어 하는 무대와 잘 어울리는 곡이 이번 앨범에서 'Festa'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빨리 무대를 해보고 싶다. 공연 마지막을 장식할 수 있는 곡"이라고 했다.

문정현은 "저는 1집 앨범 때 'Pretty Thing'이라는 곡을 골랐는데 들었을 때 쫀득쫀득한 곡이다. 그런 노래가 이번에는 'Chase'"라고 했다.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사진=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끝으로 목표에 대해 유승언은 "음악방송 1등, 그리고 빌보드 차트를 비롯한 멜론차트, 스포티파이 이런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순위권에 꼭 들어보고 싶다"라고 전했다.

이어 유승언은 "올해에는 좀 더 다양한 지역에 가서 많은 엔브(팬덤명)분들과 즐겨보는 시간 가지고 싶다"라고 했다.

또 유승언은 "저희가 다방면으로 뛰어난 멤버들이 많아서 음악적 부분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면에서 활약하는 올라운더 팀이 되고 싶다"라고 소망했다.

이정현은 "말한 거 이루기 위해서는 건강이 최고다. 다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