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르겐 클린스만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은 요르단과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 준결승전을 하루 앞둔 5일 카타르 도하의 메인 미디어 센터(MMC)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드라마를 겪으면서 자신감이 쌓였다"며 우승 의지를 피력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클린스만호는 이번 대회 초반 잇따라 졸전을 펼쳐 경기력에 대해 날 선 비판을 받아야 했다. 그러나 좋지 않은 경기력에도 끝내 상대를 무너뜨리며 준결승까지 올랐다.

사우디아라비아와 16강전, 호주와 8강전에서는 후반 추가시간 극적인 동점골을 넣어 승부를 연장으로 끌고 갔고, 결국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데 성공했다. 연일 극적인 승부를 펼쳐 보인 태극전사들을 향한 팬들의 응원 소리는 점점 커지고 있다.

클린스만 감독은 "기대감, 압박감은 어느 팀이든 받는다"면서 "그게 다 과정"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동안 우리는 많은 드라마를 겪었다. 그 과정에서 긍정적인 요소를 얻었다. 이제 자신감으로 경기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클린스만 감독은 "이제 국민들도 우리를 많이 지지하는 것 같다. 아마 '(우승)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실 것"이라며 웃었다. 또 "우리는 아직 배가 고프다"면서 "준비된 부분을 잘 보여주면 결승전에 진출해 원하는 결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좋은 공격수가 많은 요르단을 어떻게 막아낼 것인지에 대한 질문에 "조별리그 당시 우리가 2골 내줬다. 내일은 실점이 나오면 안 된다. 수비적으로 요르단의 장점을 봉쇄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공격적으로도 더 좋은 모습을 보여야 한다. 우리의 장점을 살리는 게 중요하다"고 밝혔다.

클린스만호는 한국시간으로 7일 오전 0시 알라이얀의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요르단과 결승 진출을 다툰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