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설날에는 물가 상승과 고향에 가지 않는 ‘혼명족(혼자 명절을 보내는 사람)’의 증가 등으로 간편식의 선호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실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발표한 장바구니 물가 정보에 따르면 쌀을 비롯한 식재료와 과일 등의 전통시장 소매가격 대부분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에 MZ세대를 중심으로 ‘혼명족’과 1인 가구도 점차 늘어나고 있어 식품업계에선 이런 트렌드를 반영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다양한 간편식 제품들을 준비하고 있다.

사진=이연에프엔씨
사진=이연에프엔씨

종합식품기업 이연에프엔씨는 설날에 모인 가족들은 물론 혼자서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국탕류 간편식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다.

40년 전통의 한촌설렁탕 비법을 담은 육수와 푸짐하고 고품질의 재료를 담아 ‘더블랙’ 시리즈 간편식을 내놓고 있다. 최근에 출시한 ‘명품 소갈비탕’ 제품을 비롯 ‘고기설렁탕’, ‘사골육개장’ 등 다양한 국탕류 라인업을 구성하고 있다.

해당 제품들은 간단하고 빠르게 조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명절에 국탕류 메뉴를 즐기고 싶은 고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사진= 대상 청정원
사진= 대상 청정원

대상 청정원은 명절날 간단하게 반찬을 해결하고 싶은 고객을 위해 ‘육즙가득 촉촉한 한입떡갈비’를 출시했다.

수제 떡갈비 전문점 방식 그대로 직화에 굽고, 양념을 고기 겉면에 코팅하듯이 입혀 깊은 풍미와 감칠맛이 특징이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가 가능해 간편성도 높였다. 떡갈비의 경우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고 명절 제수 음식으로도 인기가 높아 설날에 활용하기 좋은 제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GS25
사진=GS25

편의점 업계에서도 설날을 겨냥한 간편식을 출시하고 있다. GS25는 명절 대표 음식인 소불고기와 잡채, 모둠전, 나물, 명태회 등 9개 반찬으로 꾸린 ‘새해복많이받으세용 도시락’을 선보였다.

이번 도시락은 귀성하는 대신 자택에 머무는 1인가구 소비자들이 엄마 손길이 닿은 듯한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동시에 끼니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라 큰 인기를 누릴 전망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