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가계통신비 문제에 칼을 빼든 가운데 통신사들이 최저 3만원대의 5G 요금제 를 잇따라 내놓는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SK텔레콤은 최저 3만원대 구간을 신설하는 내용의 5G 요금제 개편안을 준비해 이르면 이달 중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새 요금제 이용약관을 신고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SK텔레콤은 요금제를 새로 출시하려면 정부에 먼저 신고한 뒤 이용약관심의자문위원회의 검토 절차를 거쳐야 하는 유보신고제 대상이다.

자문위 검토에 최대 15일이 걸린다는 점에서 2월보다는 3월 출시가 유력한 것으로 관측된다. 다만 설 연휴 직후 바로 신고하고, 과기정통부가 15일의 기한을 다 채우지 않고 신속 심의한다면 2월 말 출시 가능성도 없지 않다.

LG유플러스도 3월 중으로 역시 최저 3만원대의 5G 요금제 출시를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10월 데이터 저용량 구간을 세분화한 온라인 선불요금제 '너겟'을 내놔 정부로부터 호평받았던 LG유플러스는 일반요금제에서도 최저 구간을 낮춰 통신비 부담 완화 여론에 부응하겠다는 복안이다.

사진=KT
사진=KT

따라서 지난달 가장 먼저 5G 요금제 하한선을 3만7천원으로 낮춘 KT를 포함해 통신 3사가 다음 달부터는 모두 3만원대 5G 요금제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의 새 중저가 5G 요금제는 KT와 비슷한 수준에서 책정될 것이 유력하다.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지난달 KT의 5G 요금제 개편으로 월 4GB 이하 이용자는 월 8천원, 월 6∼10GB 이용자는 월 5천원∼1만원, 월 11∼21GB 이용자는 월 3천∼6천원의 통신비를 각각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된다. 다른 통신사에서도 이와 유사한 정도의 통신비 인하 효과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