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풋볼(NFL) 캔자스시티 치프스가 2년 연속 빈스 롬바르디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USA TODAY=연합뉴스
USA TODAY=연합뉴스

캔자스시티는 12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얼리전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제58회 슈퍼볼에서 샌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스에 25-22로 역전승했다. 

지난해에도 슈퍼볼 정상을 차지했던 캔자스시티는 통산 4번째 우승을 19년 만의 '연속 우승'으로 장식했다. 슈퍼볼 연속 우승이 나온 건 2004∼2005년 뉴잉글랜드 패트리어츠 이후 처음이다.

캔자스시티는 최근 5년 가운데 4차례 슈퍼볼에 진출했고, 그중 3번 우승해 명실상부한 왕조를 건설했다. 또한 4년 전 대회인 2020년 슈퍼볼에서 샌프란시스코에 31-20 승리를 거둔 데 이어 이번에도 다시 샌프란시스코를 잡고 상대에 악몽을 선사했다.

AP=연합뉴스
AP=연합뉴스

캔자스시티 쿼터백 패트릭 마홈스는 패스로 333야드, 직접 발로 66야드를 달려 팀 승리에 앞장섰다. 3쿼터 초반에는 한 차례 인터셉션을 허용하기도 했으나 두 번의 터치다운 패스로 이름값을 했다.

이번이 세 번째 슈퍼볼 우승인 마홈스는 모두 MVP 트로피를 품어 슈퍼볼 7회 우승(MVP 5회)에 빛나는 전설 톰 브래디로 향하는 길을 닦았다.

탄탄한 수비를 앞세워 2쿼터까지 앞서갔던 샌프란시스코는 후반에 역전을 허용하며 다시 한번 정상 문턱에서 좌절했다. 샌프란시스코의 마지막 슈퍼볼 우승은 1995년이다.

로이터=연합뉴스
로이터=연합뉴스

이날 연장전에서 강한 어깨뿐만 아니라 빠른 발까지 갖춘 마홈스는 직접 공을 들고 뛰는 모험 수를 강행했다. 특히 연장 종료 6분 5초를 남겨놓고 감행한 4번째 공격 시도에서 슬라이딩으로 8야드를 전진해 분위기를 캔자스시티 쪽으로 돌렸다.

'테일러 스위프트의 연인' 타이트 엔드 트래비스 켈시도 경기 막판 덤프트럭을 연상시키는 돌진으로 상대 골문에 한 발짝 다가섰다. 결국 마홈스는 하드먼에게 정확하게 전달한 터치다운 패스로 팀에 빈스 롬바르디 트로피를 안겼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