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쇼핑몰 펫프렌즈가 운영하는 사료 샘플 서비스 ‘맘마샘플’이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주문이 급증했다.

펫프렌즈에 따르면 2023년 맘마샘플 서비스의 고객 주문수는 전년 대비 23% 증가했다. 해당 서비스는 반려동물의 사료나 간식 등을 구매하기 전 미리 소량의 제품을 테스트해볼 수 있다.

사진=펫프렌즈
사진=펫프렌즈

기호성이 중요한 펫푸드 특성상 반려동물이 섭취를 거부하거나 배변활동에 문제를 겪으면 구매가 낭패로 이어지기 쉽다. 펫프렌즈는 처음 접하는 제품의 구매 결정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지난 2022년 맘마샘플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

배송비와 함께 평균 약 500~1000원으로 원하는 제품을 테스트해볼 수 있다는 편의성이 고객들의 욕구와 맞아 떨어진 것으로 분석된다. 펫프렌즈는 맘마샘플 서비스를 통해 로얄캐닌, 더리얼, 내츄럴발란스 등 약 1천여 개의 샘플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펫프렌즈는 맘마샘플 서비스를 통해 양질의 반려동물 브랜드를 발굴하고 이를 고관여 고객과 효율적으로 연결해줌으로써 펫프렌즈만의 비즈니스 생태계를 만들어 나간다는 전략이다. 인지도가 낮은 중소 브랜드 제품이라도 샘플 체험 서비스를 통해 품질을 알리고, 소비자들은 선택의 부담을 낮출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