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와 아스날이 챔피언스리그 16강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16강에서 만났던 두 팀은 당시 아스날이 합산 스코어 6대 2로 승리한 바 있다. 14년 만에 재회한 두 팀의 맞대결에 많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이번 경기에서는 어느 팀이 승리를 가져가게 될까. 

끈끈한 수비를 바탕으로 리그 최소 실점을 기록 중인 아스날은 최근 득점력마저 폭발했다. 최근 5경기 21골, 리그 5연승을 달리는 아스날은 기세를 이어 포르투 원정 승리를 노린다. 

올 시즌 부진했던 사카는 최근 5경기서 6골 1도움을 기록하며 에이스의 귀환을 알렸다. 트로사르 역시 5경기 4골을 기록하면서 사카 못지않은 활약으로 포르투전 선봉에 나설 예정이다. 

아스날의 마지막 챔스 8강은 09-10시즌이다. 공교롭게 그 당시 16강 상대도 포르투였다. 아스날이 과연 이번 경기에서도 14년 전 승리의 기억을 되살려 승리를 따낼지 관심이 쏠린다.

 같은 시각 이탈리아에서는 나폴리와 바르셀로나가 격돌한다. 상대전적은 최근 4경기 2승 2무로 바르셀로나가 우위에 있다. 챔피언스리그 8강 자리를 두고 격돌하는 두 팀의 만남에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월드클래스 공격수 오시멘과 레반도프스키의 맞대결도 눈길을 끈다.

22일 목요일 새벽 5시에 킥오프되는 23-24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포르투 대 아스날 경기는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생중계된다. 같은 시각 나폴리와 바르셀로나의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경기는 스포티비 온2(SPOTV ON2)에서 생중계되며 두 경기 모두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