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이 한화 이글스 스프링캠프에 합류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연합뉴스에 따르면 류현진은 23일 한화 스프링캠프가 열리는 일본 오키나와현으로 떠나기에 앞서 인천국제공항에서 진행한 인터뷰에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에서) 다년 계약 제의도 받았지만, 그걸 수락하면 40살이 돼 건강하게 돌아오겠다는 약속을 지킬 수 없겠더라"며 "메이저리그에서 뛴다고 해도 최대 1년이었다.

그는 한화와 계약 기간 8년에 대해 “책임감도 생기고, 8년을 다 채우면 한국 최고령이 되는 거니까 그 부분도 영광으로 생각한다. 자부심도 생긴다”라고 밝혔다.

또 다시 태극마크를 달 기회가 온다면 어떻겠냐는 말에 “선수로서 (태극마크를 달고 싶은 건) 당연하다. 뽑아주실지 모르겠지만, 그 부분에 있어서는 한 번 더 대표팀에 가서 한국을 대표하는 선수로 경기해보고 싶다”라고 전했다.

KBO 개막전 등판 가능 여부에 대해서는 “일단 현재 투구 개수만 보면 가능하다. 이맘때 65개 정도 던지는 건 생각보다 많다. 100% 힘으로 던진 건 아직 아니라 오늘 가서 느껴봐야 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계약 직후 한화 선수 단체 대화방에 들어갔다는 그는 “이따 오키나와에 도착하면 (동료애를) 더 느낄 것 같다. 일단은 선수들이 정말 반겨주는 것 같아서 좋다. 아직 만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그런 쪽으로 신경을 많이 써준 것에 대해 고맙다”라고 선수들에 대한 두터운 신뢰를 나타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