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앵커 출신 안귀령 더불어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26일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민주당에선 배우 차은우보다 이재명 대표가 잘 생겼다는 아첨꾼만 살아남는다"고 자신을 비판한 데 대해 "예능을 다큐로"라며 비꼬았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안 부대변인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미소를 지은채 “아무리 급해도 예능을 다큐로 받고 험담을 하는 것은 한동훈 위원장이 할 일은 아니다”라며 "집권 여당의 비대위원장이 말싸움에 골몰하기보다는 국민과 민생을 위해 조금 더 신경을 써주면 좋겠다"고 에둘러 비판했다.

앞서 한 비대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 현역인 인재근 의원이 불출마한 서울 도봉갑에 안 부대변인이 전략 공천된 것을 두고 "(이재명) 대표의 코를 대신 파주거나, 대표가 차은우보다 잘 생겼다고 하는, 비위 좋은 아첨꾼만 살아남는 정글이 돼버린 것이 이 대표의 민주당"이라고 비판했다.

사진= 유튜브 영상 캡처
사진= 유튜브 영상 캡처

도봉구에 연고가 없는 안 부대변인이 전략 공천을 받자 온라인에선 그가 지난해 한 유튜브 채널의 '외모 이상형 월드컵'에서 '이재명 VS 문재인'에 이어 이 대표와 '얼굴천재' 차은우 중 한 명을 선택하라는 진행자의 질문에 연거푸 '이재명'이라고 답했던 것이 화제가 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