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전용 전기차 '더 뉴 아이오닉 5'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아이오닉 5는 2021년 출시 이후 3년 여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상품성 개선 모델로, 향상된 배터리 성능과 고객 편의사양,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갖췄다.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엔 84.0kWh의 4세대 배터리가 탑재돼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가 늘어났다. 특히 급속 충전 속도를 높여 배터리 용량이 늘어났음에도 기존 모델과 동일하게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18분이내 배터리 용량의 80%(10%->8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또 아이오닉 5엔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가 탑재돼 더욱 편리한 이동 경험을 선사한다. 아이오닉 5는 기존 내비게이션에서만 가능했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의 범위를 제어기까지 확대 적용해 차량의 주요 전자 제어와 연계된 기능을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그런가 하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영상 및 고음질 음원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블루링크 스트리밍 서비스와 대화하듯 자연스럽게 사용 가능한 자연어 음성 인식 기능을 탑재해 고객에게 SDV 기반의 첨단 소프트웨어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직접식 감지 스티어링 휠 ▲차로 유지 보조 2(LFA 2)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전방/측방/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F/S/R) ▲전방/측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PDW-F/S/R) 등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사양이 새롭게 탑재됐다. 이밖에도 ▲지능형 헤드램프 ▲디지털 키 2 ▲디지털 센터 미러(DCM) ▲빌트인 캠 2 ▲2열 리모트 폴딩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사양이 대거 적용됐다.

사진=현대자동차
사진=현대자동차

외관에선 전·후면 범퍼에 새롭게 디자인한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와이드한 느낌을 강조했으며 전면부의 가니쉬 히든 라이팅에 두 줄의 세로선을 연달아 배치한 그래픽을 적용해 보다 강인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기하학적인 디자인의 공력 휠과 50mm 길어진 리어 스포일러를 적용해 공력성능도 강화했다. 이밖에 디지털 사이드 미러에 형상을 둥글게 다듬고 전체 크기를 줄여 접었을 때의 돌출량을 줄였으며 뒷유리에 리어 와이퍼를 적용했다.

실내에선 이동식 센터 콘솔인 '유니버설 아일랜드'는 상단부에 사용빈도가 높은 ▲1열 열선 및 통풍시트 ▲열선 스티어링 휠 ▲주차 보조 기능 등을 조작할 수 있는 물리버튼을 적용하고 하단부에 위치했던 스마트폰 무선 충전 패드를 상단부로 옮기는 등 레이아웃을 변경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5의 상품성을 대폭 강화하면서도 전 트림의 가격을 동결해 전반적인 상품 경쟁력을 끌어 올렸다. 판매가격은 전기차 세제 혜택 적용 후 기준으로 롱레인지 모델(2WD 기준) ▲E-Lite 5240만원 ▲익스클루시브 5410만원 ▲프레스티지 5885만원이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