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미디어 연출기업 디자인실버피쉬가 하나투어 ITC 함께 해외 관광객 대상 ‘뉴트로 아트 투어’를 개발, 판매한다. ‘딜라이트 서울’ 전시 관람이 포함된 관광 상품으로, K-컬처에 관심이 높은 해외 관광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사진=디자인 실버피쉬
사진=디자인 실버피쉬

‘뉴트로 아트 투어’는 ‘돈의문박물관마을’ 투어에 이어 ‘딜라이트 서울’ 전시 관람, 인사동과 익선동 워킹투어 등으로 구성됐다. 

먼저 ‘돈의문박물관마을’에서 서울의 100년 역사와 60~80년대의 일상, 전통 등을 체험하고, 서울의 과거와 미래를 역동적으로 표현해 낸 미디어아트 ‘딜라이트 서울’을 지나 과거의 전통과 세련된 현재가 공존하는 인사동과 익선동으로 마무리되는 코스다. 가이드가 동행하는 패키지로 대한민국 중심 허브인 서울의 모습을 세 개의 서로 다른 공간을 통해 알차게 경험할 수 있다.

‘딜라이트 서울’은 서울의 역동적인 과거와 현재, 미래를 미디어아트로 구현한 전시다. 서울의 다양한 간판과 십이지신 등 도시의 상징적 소재들을 미디어아트, 인터랙티브, AR 등으로 선보이며 해외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영국 런던에서 3개월 만에 매출 100만 달러를 돌파하는 이례적인 성과를 세우며, 시크릿 런던 선정 ‘런던에서 지금 봐야 할 전시 18선’ 및 영국 트래블러 매거진 선정 ‘2월 런던 최고의 전시’ 등에도 이름을 올렸다.

전시는 디자인실버피쉬의 문화 콘텐츠 IP로 영국 런던 및 서울 광화문, 담양 등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프랑스 파리, 태국 방콕 등 전 세계 주요 도시 진출을 논의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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