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5일 자당의 흥행몰이가 야권 지지층 표를 분산해 더불어민주당에 악재가 될 수 있다는 평가에 대해 "조국혁신당은 이준석 신당과 정의당으로 가는 표를 가져오고 있다"고 반박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조 대표는 이날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나와 관련 질의에 "조국혁신당이 등장하기 전과 후의 여론조사표를 분석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국혁신당의 등장으로 기권하려고 했던 민주당 지지층 또는 무당층 등이 투표에 참여하려고 하고 있고 그 속에서 자연스럽게 지역구는 다른 정당을 찍게 될 것인데 그 정당이 국민의힘은 아닐 것"이라며 "투표율 상승 등을 생각하게 되면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범민주 진보 진영의 파이가 커지는 효과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보고 실제로 여론조사에도 확인된다"고 강조했다.

조국혁신당의 약진으로 투표율이 높아지면 결과적으로 총선에서 범민주 진보 진영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조 대표는 조국혁신당의 지지율 상승세가 3지대에서 상당히 가파른 이유를 묻는 말에는 "윤석열 정권 2년을 지나면서 많은 국민들이 울분에 차 있다고 본다"며 "그 목소리를 대변한 것에 대해 국민 여러분들께서 속 시원하게 생각하시는 것 같다"고 답했다.

이어 "윤석열 정권의 조기 종식 이후에 무엇을 할 것인가와 관련해서도 민생 복지를 강화하는 얘기를 계속 강조하고 있고 구체적인 정책들을 말하고 있다"며 "그 점에 공감해 주신 게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윤석열 정권의 조기 종식'이라는 목표가 헌법 질서를 부정하는 것이 아니냐는 지적에 대해서는 "헌법 가치를 회복하기 위해 윤 정권의 조기 종식을 외치고 있는 것이다"고 밝혔다.

조 대표는 "민주공화국의 가치와 토대를 훼손하고 있는 윤 정권이 현재 헌법 질서를 부정하고 있다"며 "예컨대 검찰이 윤석열·김건희 두 분의 비리를 보호하는 기관으로 변질돼 있고 표현의 자유·언론의 자유 다 바닥에 떨어지지 않았느냐"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