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가 세계 책의 날을 맞아 독서 애호가라면 놓칠 수 없는 숙박을 준비했다. 런던 세인트폴 대성당의 숨겨진 도서관에서 단돈 7파운드에 하룻밤을 머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마련한 것. 

사진=에어비앤비
사진=에어비앤비

런던의 유서 깊은 명소 세인트폴 대성당 깊숙한 곳에 자리한 숨겨진 도서관에 머물며 문학의 세계에 빠져들 이 특별한 기회는 오직 에어비앤비에서만 만날 수 있다.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세인트폴 대성당에서 누군가가 밤을 지새운 것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경비대가 보호 및 순찰 임무를 위해 머문 이후 공식적으로 이번이 처음이다.

시대를 초월한 고전부터 미국 펭귄랜덤하우스에서 곧 출간 예정인 홀리 잭슨, 케빈 콴, 존 그리샴 등 유명 작가의 신작에 이르기까지 2만2000여 권의 엄선된 소장 도서를 보유한 도서관에서 편안하게 책을 읽으며 언어가 빚어내는 환상의 세계로 여행을 떠나보자.  

게스트는 '주임 사제의 문'을 통해 세인트폴 대성당에 들어가 300여 년 전 영국 건축가 크리스토퍼 렌 경이 설계한 기하학적 구조의 계단을 오르게 된다. 계단 끝에서 문을 열고 들어가면 책 향기 가득한 도서관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독서 애호가에게는 천국 같은 도서관에서 잠시 시간을 보낸 후에는 세인트폴 대성당 주임 사제가 안내하는 대성당 투어가 준비돼 있다. 그런 다음 출간 예정인 홀리 잭슨의 '레이철 프라이스의 부활', 존 그리샴의 '카미노의 유령들', 케빈 콴의 '거짓말과 결혼식'을 읽어보는 특별한 기회를 누릴 수 있다.

밤이 다가오면 대성당 근처 레스토랑에서 맛있는 저녁 식사를 즐긴 후 도서관으로 돌아와 독서 삼매경에 빠진 후 잠자리에 들며 꿈같은 하루를 마무리하게 된다. 다음날 아침 식사 후 세인트폴 대성당의 돔 지붕으로 이어지는 계단을 오르는 것으로 이 특별한 경험의 대미를 장식한다. 

게스트는 숨겨진 도서관에 딸린 침실에 머물며 열람실, 소형 별실, 세인트폴 대성당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 게스트 정원은 성인 2명이며 숙박비는 7파운드(조식과 석식 포함)로 책정됐다. 근처에 있는 화장실과 세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이 특별한 경험은 3월 15일부터 1박 숙박으로 구성된다. 게스트는 3월 12일 오전 10시(한국시간 오후 7시)부터 공식 사이트에서 예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