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7일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주호주 대사 임명 전 해병대원 순직 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출국 금지된 것과 관련, "이를 알고도 대사로 내보내는 것은 대통령 본인이 이번 해병대 장병 사망사건 수사 외압의 몸통인 것을 스스로 인정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홍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미 출국 금지돼 있다면 인사 검증 과정에서 모를 수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도대체 윤석열 정부는 무슨 의미로 호주대사를 임명해서 내보내겠다는 건가"라며 "핵심 공범을 해외로 도피시키려 한 것이고 이 자체도 또 다른 중대범죄가 된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는 이종섭 장관을 즉각 수사하라. 그리고 대통령은 이종섭 장관의 호주대사 임명을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홍 원내대표는 또 "한전·인천공항공사·한국항공우주산업·한국가스공사·한국도로공사 등 셀 수 없이 많은 공공기관, 공기업, 경제단체까지 전문성 없는 대선 캠프 인사, 윤석열 대통령과 인연이 있는 인사들이 점령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전문성과 역량도 없이 윤석열 대통령이 태워준 낙하산을 타고 내려와 수억원의 연봉과 차량 등을 제공받으며 세금을 축내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