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 수원FC의 이승우가 황선홍 축구대표팀 임시 감독 앞에서 득점포를 가동했다.

수원은 9일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4 2라운드 홈 경기에서 상대 퇴장으로 인한 수적 우위를 활용하지 못한 채 전북 현대와 1-1로 비겼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전북은 1라운드에서 대전하나시티즌과 1-1로 비긴 데 이어 이날도 수원과 비기면서 2024시즌 첫 승을 다음으로 미뤘다.

이날 황선홍 국가대표팀 임시 감독과 마이클 김 코치는 수원과 전북의 경기를 현장에서 직접 관전하며 3월 A매치 명단에 들어갈 선수 후보를 점검했다.

수원은 전북 보아텡이 전반 29분 볼 경합 상황에서 강상윤의 왼쪽 어깨를 향해 발을 높게 들어 다이렉트 퇴장당하자 수적 우위를 바탕으로 전반전을 주도했으나 마무리가 아쉬웠다.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사진= 한국프로축구연맹

전반 32분 몬레알이 골대 정면에서 골키퍼를 살짝 넘기는 오른발 슈팅을 날렸으나 골대 옆으로 살짝 벗어났고, 전반 43분에는 안데르손의 중거리 대포알 슈팅이 크로스바를 아슬아슬하게 넘는 등 골문을 열어젖히는 데 실패하며 전반을 0-0으로 마쳤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지동원 대신 그라운드를 밟은 이승우는 교체 투입 직후 선제 득점포를 가동하며 자신을 점검하러 온 황선홍 감독 앞에서 무력시위를 펼쳤다. 후반 1분 골대 정면 페널티 지역에서 공을 잡은 이승우는 발재간으로 수비 4명 사이를 파고든 뒤 왼쪽 페널티 지역에서 왼발 슈팅으로 반대쪽 골망을 흔들었다.

끌려가던 전북은 후반 8분 한교원이 오른쪽 페널티 지역에서 문전으로 패스를 넣었고, 전방으로 쇄도한 티아고가 오른발 논스톱 슈팅으로 시즌 마수걸이포를 쏴 균형을 맞췄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