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채상병 순직 사건 수사외압 의혹으로 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조사를 받는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주호주 대사로 임명되면서 법무부가 이 전 장관에 대한 출국금지를 해제하자 야권에서 맹비판이 쏟아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10일 페이스북에 이 전 장관이 이날 오후 호주로 출국 예정이라는 기사를 공유하며 “결국 야당과 국민을 무시하고 주요 사건의 책임이 있는 분이 출국금지를 뚫고 해외로 가시나. 우리 편이면 출국금지도 무력화시키는 이런 행태에 공정은 어디 있고, 상식은 어디 있느냐”고 비판했다.

이어 “부하인 박정훈 대령은 제복군인의 명예를 지키기 위해 외로운 투쟁을 하고 있는데 상관이었던 국방장관이 수사를 회피해 출국한다면 대한민국 국군 장병 중 누가 상관을 신뢰하고 나라를 지키는 일에 매진하겠느냐”며 “지금이라도 되돌리자”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안귀령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핵심 피의자를 해외로 빼돌리려는 윤석열 대통령의 뻔뻔함이 놀랍다. 해병대원 수사외압 의혹이 자신에게 번지지 않도록 막으려는 것”이라며 “본인의 안위를 위해선 사법 질서쯤 망가져도 그만이라고 생각하느냐”고 꼬집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그러면서 “해병대원의 억울한 죽음을 규명하라는 국민 명령을 거부하고 수사에 외압을 행사한 것도 모자라 공수처 수사까지 방해하다니 참담하다”며 “대통령과 여당이 주장했던 법치, 정의, 공정, 상식은 모두 죽었다. 권력욕에 눈멀어 국민을 외면한 대통령과 여당에게 국민의 준엄한 심판이 기다리고 있음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했다.

조국혁신당 신장식 수석대변인은 "이토록 노골적인 수사 외압이 있었나. 사건을 은폐하고, 주요 피의자를 해외로 도피시킨 것이다. 인천국제공항 출국장에서 해외도피 저지 시위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