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10일 공천 배제(컷오프)돼 탈당한 친문(친문재인)계 핵심 홍영표(4선) 의원의 지역구인 인천 부평을에 박선원 전 국가정보원 1차장을 공천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박범계 당 중앙선거관리위원장은 이날 오후 여의도 당사에서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전략 지역 4곳의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박 전 차장은 경선에서 맞붙은 비례대표 이동주 의원을 꺾고 부평을 후보로 낙점됐다. 경기 광명을에서는 영입 인재이자 '김은경 혁신위원회'에서 활동했던 김남희 변호사가 이 지역 비명(비이재명)계 현역 의원인 양기대(초선) 의원을 눌렀다.

경기 용인갑에서는 이상식 전 국무총리 민정실장이 비례대표 권인숙 의원, 이우일 전 지역위원장과 3자 경선에서 승리했다. 충북 청주서원에선 이광희 전 충북도의원이 현역 의원인 이장섭(초선) 의원과 경선에서 이겼다.

대구·경북(TK) 지역 비례대표 후보로는 조원희 당 전국농어민위원회 수석부위원장(남성)과 임미애 경북도당 위원장(여성)이 선정됐다. 임 위원장은 20대 국회 민주당 비례대표를 지낸 김현권 전 의원의 배우자기도 하다.

민주당은 불모지 TK를 전략 지역으로 지정하고, 이 지역 출신 비례대표 후보를 별도 추천받아 대구·경북 당원 투표로 최종 후보 남녀 1명씩을 선정했다.

이날 발표된 지역구 4곳의 본선 대진표도 확정됐다. 부평을은 격전지가 됐다. 국민의힘 이현웅 전 국민의당 지역위원장, 박선원 전 차장, 민주당을 탈당한 이 지역 현역 홍영표 의원이 맞붙는다.

광명을에선 국민의힘 전동석 전 경기도의원과 김남희 변호사가, 용인갑에서는 이원모 전 대통령비서실 인사비서관과 이상식 전 실장이, 청주서원에선 김진모 전 청와대 민정2비서관과 이광희 전 충북도의원이 각각 격돌하게 됐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