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15일 서울 강북을 총선 후보 경선 과정에서 부정 의혹이 있었다며 박용진 의원이 제기한 재심신청을 기각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민주당 중앙당공직선거후보자추천재심위원회는 이날 비공개 회의를 열고 이같은 결론을 내렸다고 박 의원 측이 전했다.

정봉주 전 의원과의 경선에서 패한 박 의원은 지난 13일 경선 과정에서 여론조사 사전 유출 및 기획 등 불법 행위가 있었다며 재심을 신청했다.

정 전 의원은 '거짓 사과' 논란으로 공천이 취소됐다. 이후 당 전략공천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총선이 임박한 만큼 서울 강북을 지역을 전략 공천해달라는 최고위원회 요청이 오면 바로 작업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략공천 기류에 박용진 의원은 입장문을 내어 “합리와 상식에 근거해 공정하게 결정하라”고 반발했다. 서울 양천갑에서는 경선 도중 이나영 예비후보가 후보 자격을 잃자 황희 의원이 단수 공천을 받았고, 서대문갑에선 당내 경선에 진출한 성치훈 예비후보가 후보 자격을 잃자 후순위로 탈락한 김동아 예비후보가 경선에 올랐다는 사실도 들었다.

당 지도부는 이날 밤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재심 결과 및 강북을 전략 공천 방식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친명(친이재명)계 한민수 대변인과 조상호 변호사 등이 후보군으로 거론된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